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하나금융투자, 아프리카-한국경제개발협회와 업무협약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19-10-17 14:27

▲(왼쪽부터) 하운식 AKEDA 부회장 겸 GE Power Korea 사장, 정정욱 하나금융투자 실물투자금융본부장,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 권오규 AKEDA 회장, 에드가르 가스파르 마르팅스 주한 앙골라 대사, 세르지오 콩고 AKEDA 아프리카 본부장, 정시우 AKEDA 사무총장./ 사진=하나금융투자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아프리카-한국경제개발협회(AKEDA)와 여의도 하나금융투자 본사 17층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을 비롯한 하나금융투자 주요 임직원들과 권오규 AKEDA 회장, 에드가르 가스파르 마르팅스 주한 앙골라 대사, 정시우 AKEDA 사무총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AKEDA는 한국이 아프리카 20개국과 함께 교육, 문화, 의료, 인프라, 산업, 에너지 등 다방면에서 협력하기 위해 창설된 기구이다.

하나금융투자는 업무협약으로 아프리카 지역 금융시장 진출의 포석을 마련했다. 하나금융투자와 AKEDA는 보유하고 있는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금융자문 및 주선의 기회를 확대하고 자본시장 정보를 공유 및 교환하는데 합의했다. 나아가 상호간 강점을 적극 활용해 한국과 아프리카간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건전한 경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은 “아프리카는 많은 자원과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기회의 땅”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이 한국의 우수한 금융 시스템을 아프리카에 소개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