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BNK금융, 애자일소다 손잡고 인공지능 역량 강화 추진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9-10-08 15:28

BNK금융그룹은 8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인공지능 역량 강화를 통한 혁신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애자일소다와 ‘인공지능 기술 활용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BNK금융지주 박훈기 그룹D-IT부문장, 애자일소다 최대우 대표이사 / 사진= BNK금융지주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BNK금융그룹이 8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인공지능 역량 강화로 혁신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애자일소다와 ‘인공지능 기술 활용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애자일소다는 기업용 AI분석 플랫폼과 인공지능 관련 컨설팅을 제공하는 머신러닝 기반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가 가진 AI 관련 인프라와 인적자원을 공유하고 협업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금융서비스 개발, 적용 범위 확대를 위한 공동연구 등 인공지능의 도입·육성·확산을 위한 혁신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BNK금융그룹 박훈기 그룹D-IT부문장은 “인공지능의 활용은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환경의 핵심부문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BNK금융그룹은 앞으로도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금융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