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주말에 뭐볼까? '사자, 기생충, 존 윅 3', '호텔 델루나, 우아한 가, 태양의 계절' VOD 순위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09-06 11:07 최종수정 : 2019-09-06 13:18

대장금, 무한도전, 불멸의 이순신 등 예전 작품 인기 이어져

△8월 5주차 영화, 방송 VOD 순위/사진=오승혁 기자(자료 편집)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격투기 챔피언 박서준과 구마 사제 안성기의 악마를 퇴치하기 위한 구마 영화 '사자'가 영화 VOD 순위에 1위로 새로 진입했다.

홈초이스가 CJ헬로,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 HCN 등 전국 케이블TV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한 8월 5주차 영화 방송 VOD 순위를 발표한 결과, 1위 사자의 뒤를 기생충이 2위로 이었다

그리고 존 윅 3: 파라벨룸이 3위를 기록했다. 세계적인 킬러 존 윅의 복수와 활약을 다룬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으로, 시리즈 최고 제작비로 탄생한 압도적 스케일과 역대급 캐스팅이 돋보인다.

모든 액션을 대역 없이 소화해 존 윅 그 자체라는 평을 듣는 키아누 리브스는 물론, 할리 베리, 안젤리카 휴스턴 등 반가운 할리우드 명품 배우들의 등장이 눈여겨볼 만하다.

악인전,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레드 슈즈,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각 4~7위로 뒤를 이었고, 애니메이션 마이펫의 이중생활2가 사전 구매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8위로 진입했다.

△8월 5주차 영화 VOD 순위 1위에 오른 사자의 포스터/사진=오승혁 기자(자료 편집)

방송 VOD 순위에서는 tvN 주말드라마 호텔 델루나가 7주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일 호평 속에 종영한 호텔 델루나는 홍자매 홍정은·홍미란 작가의 참신한 대본과 화려한 영상미, 배우들의 호연으로 방영 내내 VOD 순위 1위 자리를 지켰다.

MBN, 드라맥스 수목드라마 우아한 가가 2위로 순위에 새롭게 등장했다. 재벌가의 숨은 비밀과 이를 둘러싼 오너리스크 팀의 이야기를 다룬 미스터리 멜로물로 임수향, 이장우, 배종옥 등 출연진의 열연과 흡입력 있는 연출이 돋보인다.

KBS2 일일드라마 태양의 계절이 전주 대비 무려 9계단이나 상승, 3위에 올랐다. 대한민국 경제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재벌 가문 양지에서 벌어지는 처절한 왕좌게임을 그린 작품이다. 주인공 오태양의 서사를 중심으로 4대에 걸친 가문 구성원들의 사랑, 배신, 탐욕, 음모, 복수를 풀어낸다.

추억의 드라마에 대한 인기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2003년 작인 MBC 대장금은 전주 대비 2계단 하락해 4위를 기록했다. 조선 최초로 어의녀가 된 주인공 장금의 이야기를 통해 궁궐 내에서 벌어지는 애환과 갈등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2004년부터 2005년까지 KBS1에서 방영됐던 불멸의 이순신이 9위로 진입했다. 역사에 길이 남을 임진왜란의 영웅 이순신의 일대기를 그린 작품으로, 김명민이 이순신 역할을 맡아 인상에 남는 연기를 선보였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