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넷마블문화재단, 눈높이 맞춘 부모-자녀 ‘게임 소통교육’ 진행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19-07-01 15:11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6월 26일 ‘게임소통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진=넷마블)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학생과 학부모 32명을 대상으로 2019년 5회차 ‘게임소통교육’을 진행해 게임이 지닌 가치와 문화를 이해시키고 부모와 자녀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넷마블은 지난 6월 26일경기도 김포시 소재 하늘빛초등학교에서 ‘게임소통교육’을 진행했다고 1일 알렸다.

이번 프로그램은 ▲게임의 원리와 장르, 게임산업 및 직군 특성을 탐색하는 ‘게임의 이해’ ▲놀이문화로서 게임의 가치를 알아보고 자녀들의 심리와 문화를 이해하는 ‘게임과 문화’ ▲자녀의 성격 및 감정을 파악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부모-자녀간 게임에 대한 생각차이를 이해하는 ‘게임과 소통’ ▲가족간 소통법과 지도법을 체험하고 우리 가족만의 게임 규칙을 만드는 ‘가족 소통’의 시간으로 꾸며졌다.

‘게임소통교육’에 참여한 김지향 학부모는 “부모도 게임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는 생각은 하지 못했는데 게임과 소통의 연관성에 대해 알게 되면서 앞으로 자녀와 함께 게임에 대해 알아보고 대화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준희 학부모는 “게임의 산업적 측면이나 다양한 장르에 따른 자녀지도법 등 모르던 정보와 함께 자녀교육 팁도 많이 얻은 교육이었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게임소통교육’은 넷마블이 지난 2016년부터 게임이라는 공통 주제를 통해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눈높이를 맞추며 서로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서로간의 견해 차이를 좁히는 부모-자녀 공감프로그램으로 현재 넷마블문화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과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해 1월 출범했으며 ‘문화 만들기’·‘인재키우기’·‘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게임소통교육’ 및 넷마블문화재단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