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강다니엘 '산불 피해'에 "수천만 원 기부"…소속사와 계약 분쟁은 진행 중?

신지연

sjy@

기사입력 : 2019-04-10 22:57

(사진: 강다니엘 SNS)

[한국금융신문 신지연 기자]
소속사와 법적 분쟁을 벌이고 있는 워너원 출신 가수 강다니엘이 산불 피해 모금 운동에 동참했다.

최근 희망브리지 전국재화구호협회가 전한 바에 따르면 강 씨는 이달 초 산불이 일어나 강원 영동지방 일부에 많은 피해자가 발생하자 모금 운동에 참여해 수천만 원을 기부한 것으로 밝혀졌다.

그의 기부 소식을 접한 팬들도 이번 모금에 참여하며 강 씨의 명의로 산불 피해자를 위한 기부금이 상당량 쌓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팬들의 참여까지 이끌어낸 강 씨의 기부는 그가 소속사와 계약 문제로 법적 다툼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어서 더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초 시작된 해당 분쟁과 관련해 강 씨 측은 "소속사가 협의도 없이 전속계약으로 인한 권한을 타 매니지먼트에 판매했다"고 설명하며 계약 해지를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주장에 반발한 소속사 측은 "활동을 위한 투자 개념의 계약이었다"며 "강 씨가 거부 의사를 보이면 해당 계약을 파기할 계획이었으나 상대방은 해지만을 요구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어 이번 분쟁은 쉽사리 해결되지 않을 전망이다.

신지연 기자 sjy@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