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키움투자자산운용, 해외 대체투자펀드에 재간접 투자 ‘키움 글로벌 얼터너티브 펀드’

한아란 기자

aran@

기사입력 : 2018-10-05 20:35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해외 대체투자펀드에 재간접 투자하는 ‘키움 글로벌 얼터너티브 증권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을 5일 국민은행에서 최초 판매개시 했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주식이나 채권 등 전통적인 투자자산과 상관관계가 낮은 대체투자전략을 활용한 해외 우수펀드에 재간접으로 투자해 시장환경에 상관없이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투자대상은 통화, 인프라, 원자재, 부동산, 헤지펀드 등이다. 투자전략도 멀티에셋 자산배분, 글로벌 매크로, 롱숏, 리스크프리미아 등 시장환경에 따라 제한 없이 구사할 수 있다.

미 금리인상, 무역분쟁 장기화로 전통자산 투자환경이 악화됨에 따라 시장 상황에 상관없이 절대 수익을 추구하는 측면에서 대체투자펀드가 주식, 채권을 대체할 대안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평가했다.

김흥수 키움투자자산운용 리테일사업부장은 “계속되는 미 금리 인상으로 채권투자 수익률이 하락하고 다양한 글로벌 이슈로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어 공격적인 투자보다는 안정적인 수익률을 추구하려는 수요가 갈수록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따라서 전통투자자산 및 정형화된 투자방법을 탈피해 국내 코스피시장과 유사한 변동성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대체투자전략으로 보다 높은 기대수익률을 추구하는 ‘키움 글로벌 얼터너티브 펀드’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상품은 주요 통화에 대해 환헤지를 실시하며 선취판매수수료는 납입금액의 1% 이내, 총 보수는 연 1.055%다(A클래스 기준).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