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키움증권, 랩 상품 4종 가입 이벤트 진행

박찬이 기자

cypark@

기사입력 : 2017-12-12 15:09

키움증권이 대표 랩 상품 가입시 최대 10만원 상당 백화점 상품권 제공 이벤트를 한다./사진제공=키움증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박찬이 기자]
키움증권(대표이사 권용원)은 내년 2월 말까지 대표 랩 상품 4종을 가입하는 고객에게 최대 10만원 상당의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랩 상품은 랩어카운트의 줄임말로, 랩어카운트는 '싸다, 포장하다'란 뜻의 '랩(wrap)'과 '계좌'를 의미하는 '어카운트(account)'가 합쳐져 만들어진 말이다. 여러 자산을 랩으로 싸듯 한 곳에 모아 관리해주는 '종합 자산관리계좌'를 의미한다.

이번 가입 이벤트를 시행하는 랩 상품은 운용역이 직접 운용하는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 △글로벌 자산배분 상장지수펀드(ETF) △키움증권이 자체개발한 로보 알고리즘에 의해 운용되는 모멘텀 로보어드바이저 랩(국내주식형) △글로벌 자산배분 로보어드바이저 랩(국내외 상장지수펀드(ETF))이다.

이중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 랩상품은 11월말 기준 1년 수익률 19.68%, 6개월 수익률 6.78%의 우수한 성과를 보였으며, 올해 9월초부터 운용을 시작한 모멘텀 로보어드바이저 랩상품도 누적수익률 11.94%(약 3개월)의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한편, 키움증권은 그동안 대표적인 자산배분 상품인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 운용 역량을 집중하면서 전체 205개 모델포트폴리오 중 꾸준히 1~2위를 기록하는 등 업계 최상위권 수준의 성적을 유지해왔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10월말 기준 키움증권 ISA 기본투자형(초고위험)의 1년 수익률은 21.34%(모델포트폴리오 기준)로 글로벌 자산배분형 상품 운용의 강점을 지속적으로 입증하고 있다.

민석주 키움증권 투자솔루션팀장은 “자산배분형 상품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내는 것이다. 대표 랩 상품 및 ISA 운용에 더욱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찬이 기자 cypark@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