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예탁결제원, 우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IR 콘서트 개최

고영훈 기자

gyh@

기사입력 : 2017-04-26 08:39 최종수정 : 2017-04-26 08:49

한국예탁결제원은 지난 25일 오후 강남구 M Pot에서‘우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IR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이 현장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지난 25일 오후 강남구 M Pot에서 한국성장금융과 공동으로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과 벤처캐피탈(VC), 엔젤 등 투자자간의 투자 매칭을 지원하기 위한‘우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IR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의 후속적인 자금조달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성장금융, 미래에셋대우, 신한금융투자, 한국개인투자조합협회 등 협업기관이 초청한 투자자 그룹 등 약 15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IR 콘서트에는 증권사 Wealth Management그룹의 개인자산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등 자본시장의 투자자들이 벤처투자 생태계에 관심을 보인 것에 의의가 있다. 이는 우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을 통해 자본시장의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투자기회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는 창업중소기업에게도 도움이 되는 선순환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은 “자본시장의 플레이어들과 협업을 통해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 우수한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이 자본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