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수원 상권을 잡아라” 롯데몰 수원점, 최대규모 프리미엄 ‘레저’ ‘키즈’ 테넌트 오픈

박슬기

seulgi@

기사입력 : 2024-02-22 10:36

수원점, 22일 올해 첫 리뉴얼 테넌트 선보여
5개월간 공들여 상권 최대 프리미엄 ‘레저’‘키즈’ 조성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22일 수원 지역 최대규모의 프리미엄 레저, 키즈 테넌트를 오픈했다. 사진은 롯데몰 수원점 전경/사진제공=롯데쇼핑

22일 수원 지역 최대규모의 프리미엄 레저, 키즈 테넌트를 오픈했다. 사진은 롯데몰 수원점 전경/사진제공=롯데쇼핑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롯데몰 수원점은 연내 그랜드 오픈을 목표로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 중인 가운데 22일 수원 상권 최대의 ‘레저’와 ‘키즈’ 테넌트를 선보이다.

롯데몰은 수원 지역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고소득층 인구 수요를 감안해 ‘컨버전스형 테넌트(Convergence Tenant)’를 도입했다. 지난해 10월부터 이 달까지 약 5개월간 공을 들여 총 58개의 매장을 선보인다.

‘레저 테넌트’에서는 핵심 상품군인 ‘스포츠’와 ‘골프’를 중심으로 총 35개의 매장을 연다. 특히 수원 지역의 생활 체육 참여 인구 비율은 전국 평균치보다 높은 50% 이상이다.

실제로 지난해 12월, 레저 테넌트의 하나로 먼저 오픈한 ‘아웃도어’ 상품군에서는 아크테릭스, 시에라디자인, 스노우피크 등 프리미엄 캠핑, 아웃도어 브랜드를 대거 도입해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매출이 올랐다.

이번에 새롭게 조성한 ‘스포츠’ 상품군에서는 국내 ‘최상위 레벨’의 플래그십 매장을 포함해 총 17개 매장을 선보인다. 수원 지역 최초 및 최대 규모는 물론, ‘풀 라인업 (Full Line-Up)’의 상품을 갖추고 혁신적인 공간 경험을 제공한다.

400평대의 ‘나이키 라이즈’는 경기 남부권 최대 매장으로, 풋볼 라인 등 스포츠를 포함해 라이프 웨어까지 갖춘 풀 카테고리 스토어다. 인테리어에는 디지털 요소를 적용하고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요소도 가미한 미래형 복합매장이다.

이 밖에도 200 평 규모의 ‘뉴발란스 컨셉스토어’는 글로벌 스테디 셀링 상품을 비롯해, 국내에서는 흔히 만날 수 없는 한정판 물량도 취급하는 최고 등급 매장으로 조성한다. 아디다스의 시그니처 모델에서 이름을 따온 ‘아이다스 비콘’ 매장은 130평 규모의 공간에 아디다스의 퍼포먼스, 오리지널, 키즈 등 상품 전 라인업을 전개하는 수원 지역 최초 콘셉트스토어다.

또한 골프 상품군은 총 18개의 ‘프리미엄’ 및 ‘큐레이션’ 매장들로 채웠다. 코로나 이전 대비 크게 늘어난 국내 골프 인구의 수요를 반영해 골프 콘텐츠를 다양화고 맞춤형 매장을 확대하는데 주력했다. 먼저 PXG 플래그십 스토어, 어메이징크리, 말본골프, 타이틀리스트 등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를 대폭 늘렸다.

특히 덴마크의 고급 골프화로 유명한 에코의 골프 의류 브랜드인 ‘에코 어패럴’과 미국 캘리포니아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브랜드 ‘트래비스 매튜’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정식 매장이다. 이 밖에도 체험형 골프 콘텐츠 매장도 들어선다. ‘트랙맨 스튜디오’에서는 전문가 수준의 골프 분석과 교육을 제공하고 ‘골프존 트루핏’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의 골프 클럽을 시타해 보고 개인별 맞춤 클럽 제작이 가능하다.

이번 리뉴얼의 또 하나의 핵심 테넌트인 ‘키즈 상품군’ 에서는 ‘쇼핑’과 ‘체험’을 테마로 총 10개의 매장을 선보인다. 12월에 선제적으로 도입한 초대형 키즈 매장인 나이키 키즈, 뉴발란스 키즈 메가샵과 더불어 수원 최대의 키즈 조닝을 완성했다. 특히 이번 리뉴얼을 통해 롯데만의 키즈 복합 매장인 ‘킨더 유니버스’를 론칭한다. ‘킨더 유니버스’ 매장 내에는 교육 특화 체험 공간인 ‘킨더스튜디오’, 프리미엄 용품 전문관인 ‘킨더 아뜰리에’, 휴게 공간인 ‘킨더라운지’ 등 아동의 발달에 필요한 경험 콘텐츠를 총망라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킨더 유니버스 클럽’도 함께 운영한다.

또한 글로벌 레고 그룹이 공식 인증한 ‘레고 스토어’ 매장을 유치해, 한정판 품목을 포함 유럽 현지 매장과 동일한 상품을 갖추고 블록 쌓기 등 체험 놀이도 가능하도록 했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고객들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다채롭게 진행한다. 나이키 라이즈 및 뉴발란스 콘셉트스토어에서는 20·4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품권을 증정하고, 골프 매장에서도 50·100·20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품권을 제공한다. ‘킨더 유니버스’에서는 상품 구매시 드로잉북 증정과 함께 할인을 제공하며, ‘레고 스토어’에서는 구매 금액에 따라 리유저블 백, 수원점 단독 키링, 국내 1호 레고 공인 작가가 디자인한 레고 토스터기 등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레고 스토어에서는 디즈니와 콜라보한 ‘포토존’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수원점은 연내 그랜드 리뉴얼 오픈 시점까지 순차적으로 개편을 이어 나간다. 3월에는 유통업계 최초로 ‘무신사 스탠다드’를 오픈하고, 4월에는 국내외 맛집을 총망라한 1500평 규모의 ‘프리미엄 푸드홀’도 선보인다. 이 밖에도 3월과 4월에 걸쳐 새롭게 선보이는 우수 고객라운지에는 신규 콘셉트 적용하고, 고품격 컨시어지를 제공하는 등 우수 고객 서비스도 강화한다.

김시환 롯데몰 수원점 점장은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컨버전스형 테넌트 확대에 주력했다”며 “이번에 오픈한 레저, 키즈 콘텐츠를 시작으로, 앞으로 남은 개편 과정을 통해 수원지역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슬기 한국금융신문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