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롯데월드X하이브, 가을 시즌 축제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 오픈

박슬기

seulgi@

기사입력 : 2023-08-28 13:48

롯데월드, 세계관 확장에 박차…웹툰IP와 ‘맞손’
웹툰 IP 접목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롯데월드가 신규 축제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를 선보인다. /사진제공=롯데월드

롯데월드가 신규 축제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를 선보인다. /사진제공=롯데월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롯데월드는 오는 9월 1일부터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와 협업으로 탄생한 신규 축제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DARK MOON WITH ENHYPEN in LOTTE WORLD)’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는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 '엔하이픈’과 협업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다크 문: 달의 제단’ 웹툰 IP를 접목시킨 축제다. 웹툰 속 세계를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만나볼 수 있어 웹툰 독자와 일반 손님들 역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롯데월드에 따르면 이번 가을 시즌 축제 기간 동안 매직아일랜드에서는 ‘다크 문’의 세계가 펼쳐진다. 낮에는 ‘드셀리스 아카데미’의 평범한 학생이지만 밤이면 인간을 해치는 하급 뱀파이어를 소탕하는 일곱 뱀파이어 소년들의 이야기를 담은 웹툰 ‘다크 문: 달의 제단’으로 축제가 시작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가을 시즌 축제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는 온라인 화면 속 웹툰 ‘다크 문: 달의 제단’의 IP를 오프라인 공간인 테마파크에 가져와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완전히 허물었다.

매직아일랜드의 상징인 매직캐슬의 3층은 ‘드셀리스 파티룸’으로 변신한다. ‘드셀리스 파티룸’에서는 일곱 뱀파이어 소년들의 능력을 알아볼 수 있으며, 웹툰 밖으로 튀어나온 캐릭터 등신대와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파티 분위기의 포토존도 마련돼 있다. 각 캐릭터 옆의 QR을 스캔하면 캐릭터별 숏폼 영상을 볼 수도 있다.

매직캐슬 1층 ‘매직캐슬 트레져스’에는 다크 문 공식 머치(Merch) 팝업스토어 ‘드셀리스 아카데미 기프트샵’이 열린다. 드셀리스 에코백, 티켓홀더, 키링, 스티커, 노트 등 다양한 종류의 머치가 준비돼 있다.

매일 오후 6시 30분부터는 매직캐슬 뒤편으로 붉은 빛의 ‘블러드 문’이 떠올라 몽환적인 가을 밤의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블러드 문’이 떠오른 후 진행되는 ‘다크 문 캐슬’ 맵핑쇼에서는 매직캐슬의 외벽에 웹툰 ‘다크 문: 달의 제단’ 영상이 맵핑되는 동시에 OST인 엔하이픈의 ‘One In A Billion’, ‘CRIMINAL LOVE’가 재생된다.

한정판으로 판매되는 ‘다크 문 패키지’도 준비돼 있다. ‘다크 문 패키지’는 종합이용권, 다크 문 캐릭터 포토카드, 다크 문 심볼 타투로 기본 구성된 패키지이며 여기에 두가지 옵션의 특전을 추가적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

첫번째는 ‘다크 문 매직 패키지’로, 어드벤처의 ‘자이로 시리즈 (자이로드롭, 자이로스윙, 자이로스핀)’ 중 2종에 사용 가능한 매직패스가 주어진다. 두번째는 어드벤처 내 교복 대여점 ‘픽시매직’에서 드셀리스 아카데미의 로고 패치가 부착된 교복 대여가 가능한 ‘다크 문 교복 패키지’다.

‘매직 스쿨’ 분장실도 운영한다. 어드벤처 1층 산호세와 어드벤처 2층 오버브릿지에는 각각 의상실과 분장실이 위치해있다. 의상실에서는 드셀리스 아카데미 교복은 물론 제복, 일반 교복을 대여할 수 있으며, 분장실에서는 화려한 아이돌 메이크업을 받아볼 수 있다.

롯데월드와 스노우(SNOW)가 협업해 9월 중 출시 예정인 ‘다크 문’ 필터를 활용해 모바일 기기 속에서도 현실에 구현된 ‘다크 문’ 세계를 만날 수 있다.

어드벤처에는 황금빛의 ‘슈퍼문’이 뜬다. 어드벤처 1층 만남의 광장에는 ‘슈퍼문의 마법의 빛가루’ 포토존과 드림캐슬 앞 ‘로티의 마법의 주문서’ 포토존도 마련돼 있다. 가든스테이지 뒤편 및 매직서클 앞에서는 캐릭터 친구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라이브 포토타임이 진행된다. 라이브 포토타임은 주중 오후 3시 30분, 주말 및 공휴일은 오후 6시에 열린다.

박슬기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