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특징주] DB하이텍, 강성부펀드 주주서한 공개에 강세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3-06-02 11:59 최종수정 : 2023-06-02 15:47

KCGI "거버넌스 개선 출발점"…DB도 상한가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2일 DB하이텍(대표 조기석) 주가가 장 초반 강세다.

강성부 대표가 이끄는 국내 행동주의 펀드 KCGI(Korea Corporate Governance Improvement Fund)가 DB하이텍을 상대로 주주서한 공개 행동에 나선 소식에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이날 오전 11시38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서 DB하이텍은 전 거래일보다 5.93% 상승한 6만4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DB하이텍은 이날 현재 장중 6만7200원까지 터치했다.

KCGI는 투자목적회사(SPC) 캐로피홀딩스를 통해 지난 2023년 3월 주식회사 DB하이텍 보통주 주식 312만8300주(지분율 7.05%)를 취득해 자사주 소각, 독립적인 이사회 구성 등을 요구했다.

전날(1일) KCGI는 "DB하이텍은 KCGI가 요청한 자료를 준비하는 데 상당한 기간이 소요될 것인데 해당 자료들이 준비되면 그 때 가서 협의 일정을 논의하자며 대면 협의일정에 관한 논의를 무기한 연기하였다"며 "KCGI는 2023년 5월 19일 세 번째 공문을 통해 한 번 더 대면협의 일정을 협의하여 알려 달라고 요청하였으나 아직까지 답변을 받지 못한 상태"라고 주장했다. KCGI는 "주주서한 공개만이 DB하이텍의 주주·시장과의 소통, 그리고 이를 통한 거버넌스 개선을 끌어낼 유일한 방안이라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주서한에는 KCGI가 제안하는 좋은 거버넌스의 모습, DB하이텍의 저평가된 기업가치, 기업가치 저평가 원인, 저평가 해소를 위한 제안 등이 담겼다.

유가증권시장에서 그룹인 DB는 이날 오전 가격 제한폭까지 29.86% 올라 상한가를 찍었다.
사진출처= DB하이텍

사진출처= DB하이텍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