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가 롯데ON과 디지로카앱에서 인공지능(AI) 기반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인 디지로카 큐핏(CuFit)을 출시했다. 2023.05.02. /사진제공=롯데카드
이미지 확대보기롯데카드(대표 조좌진)는 롯데ON(대표 나영호닫기나영호광고보고 기사보기)과 데이터 협력으로 디지로카 큐핏을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큐핏은 고객 한 명 한 명을 위한 일대일 서비스다. 롯데카드 고객의 카드 결제 데이터와 롯데멤버스의 유통 소비 데이터, 롯데ON 실시간 인기 상품 정보 등을 분석해 품목과 브랜드 단위까지 취향 분석을 세분화했다.
디지로카 큐핏은 롯데ON 전 상품 중 고객 맞춤 상품 21개를 AI 취향 분석 시스템과 롯데ON 추천 로직으로 선별해 3종의 추천 서비스로 보여준다. 각 서비스는 디지로카앱 메인 피드인 'MY'와 별도 메뉴인 '큐핏'에서 이용할 수 있다.
추천 서비스로는 ▲고객 선호 카테고리 상품 9개를 실시간 추천하는 '취향저격 쇼핑템' ▲고객 선호 브랜드 상품 3개를 실시간 추천하는 '취향저격 브랜드' ▲현재 롯데ON 인기 상품 9개를 실시간 추천하는 '롯데ON 베스트 상품'이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디지로카 큐핏은 취향 저격 상품을 실시간 추천하는 쇼핑 큐레이션 서비스"라며 "고객 취향에 관한 섬세한 이해를 위해 롯데 유통 계열사와 파트너십, 데이터 분석 역량 등 롯데카드만의 자산을 풍부하게 활용했다"고 말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