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핀크, 알뜰폰 요금제 비교 서비스 출시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3-04-25 09:22

알뜰폰 요금제 비교 플랫폼 모요와 제휴
아웃링크 방식으로 앱 설치 없이 이용 가능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핀크가 알뜰폰 요금제 비교 플랫폼 모요(모두의 요금제)와 손잡고 '알뜰폰 요금제 비교 서비스'를 출시한다. 2023.04.25. /사진제공=핀크<br />

핀크가 알뜰폰 요금제 비교 플랫폼 모요(모두의 요금제)와 손잡고 '알뜰폰 요금제 비교 서비스'를 출시한다. 2023.04.25. /사진제공=핀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핀크(대표 조현준닫기조현준기사 모아보기)가 알뜰폰 요금제 정보를 한데 모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핀크는 알뜰폰 요금제 비교 플랫폼 모요(모두의 요금제)와 손잡고 '알뜰폰 요금제 비교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핀크는 아웃링크 방식으로 요금제 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 핀크 이용자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60여개 알뜰폰 사업자의 1700여개 요금제 비교부터 맞춤형 요금제 가입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맞춤 요금제 찾아보기'는 이용자의 기존 통신사와 잔여 약정 조건, 통신요금, 일일 통화·문자·데이터 사용량 등을 선택하면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요금제를 찾아준다. 요금제 조회 시 통화와 문자, 사업자, 망, 데이터 등의 상세한 조건과 함께 요금제별 선택 고객 수 및 평점도 함께 보여준다.

향후 알뜰폰 비교서비스를 마이데이터와 결합해 이용자 통신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금융상품 및 요금제를 추천할 계획이다.

핀크는 알뜰폰 요금제 비교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자사 앱을 통해 요금제를 가입하면 3000원의 핀크머니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안동건 모요 대표는 "최근 무제한 요금제가 0원 요금제로 출시되는 등 알뜰 요금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핀크와의 제휴를 통해 마이데이터와 알뜰 요금제의 더 큰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현준 핀크 대표는 "알뜰폰 가입자수가 1300만명을 돌파, 알뜰폰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는데 소비자가 직접 요금제를 찾고 개통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한다"며 "이에 '모요'와 제휴해 고객의 통신 이용 패턴에 적합한 요금제를 추천하고 개통까지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