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카카오모빌리티, 중국 BYD 전기트럭 중개판매 시작

이주은

nbjesus@

기사입력 : 2023-04-07 14:39

GS글로벌과 협업해 1t 전기트럭 T4K 상담 예약 진행
휠체어 앉은 채로 탑승 가능한 런던 블랙캡 ‘TX’ 3분기 소개 예정
친환경 차 보급 확산 및 중소 차량 판매사 판매 활로 마련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올 3분기 내 도입 예정인 장애인과 비장애인 겸용 친환경 차량 LEVC TX모델. /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올 3분기 내 도입 예정인 장애인과 비장애인 겸용 친환경 차량 LEVC TX모델. /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전기 트럭과 이동약자를 위한 특수차량을 카카오T 플랫폼에서 구매 연결하는 중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T에서 첫 번째로 선보이는 차량은 비야디(BYD)의 1t 전기트럭 티포케이(T4K)다. 비야디의 공식 수입원인 GS글로벌(대표 이영환)과 협업해 상담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구매를 원하는 이용자는 앱 내 '마이카탭'과 카카오내비 내 '내차관리탭'에 노출된 구매상담 아이콘을 통해 지역 딜러사와 상담할 수 있다. 카카오T 앱을 통해 사전 예약하고 차량까지 인도한 고객 5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T4K 웰컴 패키지와 전기차 충전권 5만원권을 제공한다.

교통약자를 위한 차량 라인업도 확보했다. AT모빌리티(대표 권용주)와 협력해 올 3분기 내 장애인과 비장애인 겸용 친환경 차량인 TX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런던 ‘블랙캡’으로 유명한 TX는 휠체어에 앉은 채로 탑승할 수 있는 슬라이드 레일이 기본 장착돼 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카카오T 플랫폼을 통해 친환경차 접점을 넓힌데 이어 교통약자 이동까지 고려하는 배리어프리 모빌리티까지 실천하게 됐다”며 “오프라인 판매거점을 확보하기 어려운 특수차량 판매사들에게 새로운 판매 활로를 제공하는 상생 역할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