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에버랜드서 만나요”…우리은행, 팝업 점포 오픈

김관주 기자

gjoo@

기사입력 : 2023-04-04 06:00

‘원 스테이션’ 오픈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우리은행은 지난 1일 에버랜드 내 ‘원 스테이션(WON STAY-TION)’을 신설했다. /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지난 1일 에버랜드 내 ‘원 스테이션(WON STAY-TION)’을 신설했다. / 사진제공=우리은행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닫기이원덕기사 모아보기)이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에 팝업 점포를 열었다.

우리은행은 지난 1일 에버랜드 내 실제 기차 2대로 꾸민 ‘원 스테이션(WON STAY-TION)’을 신설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팝업 스토어는 에버랜드의 최고 인기 어트랙션인 T-익스프레스 인근에 위치하며, 오는 5월 말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체험 공간은 지난해 은행권 최초로 무신사와의 협업으로 무신사테라스 홍대에서 선보였던 팝업 스토어인 ‘원 레코드(WON RE:CORD)’보다 더 확장된 세계관으로 구성됐다. 당시 뉴트로 감성으로 인기가 높았던 LP 청취를 원 스테이션에서도 할 수 있다.

디지털 데스크에서는 고객 여행 성향에 따른 적금을 추천해 주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 스테이션의 랜드마크인 중앙의 대형 캐릭터 벌룬, 포토부스, 굿즈샵, 휴게공간은 우리은행을 상징하는 블루색과 봄에 어울리는 핑크색으로 트렌디하게 연출돼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도 할 수 있게 구성됐다.

방문 고객은 우리원(WON)뱅킹 이벤트에 참여해 Q-Pass나 에버랜드 상품·식음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4컷 포토부스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현장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다양한 17종의 캐릭터 굿즈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원 스테이션은 우리원뱅킹의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해, 많은 고객들이 오셔서 체험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경험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사진제공=우리은행


이번 팝업 스토어는 우리은행과 에버랜드의 ESG 및 공동 마케팅 협약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앞서 우리은행은 지난달 31일 에버랜드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및 ESG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멸종 위기 동물 보호 등 ESG 사회 공헌 공동 추진 ▲ESG 금융부문 협력 및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 마케팅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상호 협력 등 ESG 사업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멸종 위기종인 한국 호랑이 후원 등 친환경 사회 공헌 사업과 에버랜드 내 한국 호랑이 서식지인 ‘타이거 밸리’ 시설 브랜딩을 통한 홍보와 생태·동물 보호 캠페인 등 ESG 공동 마케팅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