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피노텍, 롯데카드 ‘디지로카’ 내 대출 상환금 검증 플랫폼 공급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3-01-20 08:25 최종수정 : 2023-01-20 09:28

대출 상환 당일 고객 정보 확인·검증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피노텍이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에 출시한 ‘갈아타기 카드론’ 서비스에 ‘대출 상환금 검증’ 플랫폼을 공급한다. /사진제공=피노텍

피노텍이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에 출시한 ‘갈아타기 카드론’ 서비스에 ‘대출 상환금 검증’ 플랫폼을 공급한다. /사진제공=피노텍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피노텍(사장 방성진)이 롯데카드가 모바일 앱 디지로카에 출시한 ‘갈아타기 카드론’ 서비스에 피노텍의 ‘대출 상환금 검증’ 플랫폼을 활용한다고 20일 밝혔다.

‘갈아타기 카드론’ 상품은 상대적으로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던 고객들을 대상으로 보다 저렴한 금리의 ‘갈아타기 카드론’으로 이동할 수 있는 롯데카드의 대환대출 상품이다.

대환대출은 기존의 대출을 신규 대출로 갈아타는 것으로 대출을 갈아타기 위해 대출 상환일 당일자의 정확한 대출상환금 정보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피노텍이 공급한 ‘대출 상환금 검증’ 플랫폼은 대출 상환 당일 고객의 입금 계좌번호, 예금주, 대출 상환금액을 확인하고 검증해 대출 상환금 정보에 대한 검증 결과를 롯데카드에 제공해 대환대출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피노텍 관계자는 “이번 롯데카드와의 협업을 통한 갈아타기 카드론 상품 출시로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던 고객들의 대출 이동을 통한 이자 절감에 따른 가계 대출 이자 부담이 다소 해소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피노텍은 시중은행을 포함해 다수의 금융기관에 비대면 담보대출에 필요한 전자등기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으며 대환대출플랫폼으로 금융위원회 지정대리인에 선정된 기업이다. 또한 롯데카드를 포함해 전북은행의 마이데이터 플랫폼구축 사업에 참여한 핀테크 강소기업으로 꼽힌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