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나에게 잘 맞는 웹툰은?…네이버웹툰, 홈 개편으로 독자 만족도 높인다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2-08-18 09:46

사용자 맞춤 ‘AI 추천 웹툰’과 ‘오늘 공개 웹툰’ 기능 추가

네이버웹툰이 모바일 앱/웹 홈 개편을 진행했다. 사진=네이버웹툰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네이버웹툰(대표 김준닫기김준기사 모아보기구)이 웹툰 서비스의 애플리케이션과 PC·모바일 홈 화면을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작품별 포스터 이미지를 적용하고 작품 추천 기능을 강화하는 등 기존 독자들의 사용성을 유지하면서 직관적인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자신에게 맞는 작품을 찾을 수 있도록 변화를 준다는 방침이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작품별 메인 포스터 이미지가 적용된 요일별 웹툰 목록이다. 네이버웹툰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한 웹툰 플랫폼인 만큼 기존 독자들의 사용성을 최대한 유지하는 동시에 각 작품의 특징을 살려 사용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작품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개편한 것이다.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새로운 작품들에 접근할 수 있는 웹툰 탐색 기능도 강화했다. ‘AI 추천 웹툰’은 사용자의 경험을 최적화 하기 위해 기획된 맞춤형 서비스다. 요일별, 매일+ 각 탭별로 1개의 웹툰을 맞춤 추천한다.

또한 확장된 홈 하단 영역에서는 랜덤으로 웹툰을 감상하는 ‘랜덤 작품 보러가기’ 기능 등 다양한 방식의 작품 추천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새로운 작품을 만나볼 수 있게 했다. 또한 최근 24시간 내 1화를 공개한 신작의 경우 ‘오늘 공개 웹툰’으로 별도 표시돼 신작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박소연 네이버웹툰 프로덕트 총괄 리더는 “네이버웹툰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웹툰 작품과 팬들이 모이는 플랫폼으로 수많은 작품들이 각 작품의 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각각의 개성을 사용자들에게 잘 드러냄과 동시에 수많은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새로운 작품을 발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개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포스터 이미지의 가독성을 개선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