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홈플러스, 새 모바일사업부문장에 싸이월드·인터파크 출신 이태신 전무 영입

홍지인

helena@

기사입력 : 2022-01-19 13:25

이태신 홈플러스 모바일사업부문장./ 사진제공 = 홈플러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싸이월드·인터파크를 거친 온라인 분야 최고 전문가 이태신 전무를 영입했다. 홈플러스는 이 전무를 필두로 모바일 플랫폼 안정화와 차별화된 서비스 개발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오는 2월 3일자로 이태신 전무를 모바일사업부문장으로 영입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전무는 지식과 경험을 갖춘 온라인 분야 최고 전문가다. 1989년 삼성물산을 거쳐 프리챌, 싸이월드 온라인 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했으며 인터파크 부사장을 역임하며 모바일 커머스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홈플러스는 플랫폼 역량 및 유통 경험에 주목해 이 전무를 모바일사업부문장으로 영입했다. 이 전무는 모바일 플랫폼 안정화와 차별화된 서비스 개발, 비즈니스 모델 창출 등 홈플러스 모바일 사업 전반을 총괄한다.

한편 홈플러스는 올해 사업 목표를 ‘객수 증대를 통한 성장’으로 정하고, 장기적 관점의 투자를 통한 성장에 집중한다고 밝힌 바 있다. 홈플러스 온라인의 지난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20%에 달한다. ‘마트직송’, ‘세븐오더’ 등으로 대형마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점포를 물류 거점으로 활용하는 ‘올라인(All line)’ 전략 실행을 대폭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