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BC카드, 페이북 스마트앱어워드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1-12-23 09:26

올 10월 ‘대한민국 올해의 사용자 경험상' 수상

▲ 사진 : 최원석 BC카드 사장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BC카드(대표이사 최원석)의 페이북 애플리케이션이 스마트앱어워드에서 '앱 표준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BC카드 페이북 앱은 디자인 완성도와 일관성, UI 직관성과 사용편의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서비스 우수성과 콘텐츠 우수성 항목에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아 앱 표준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페이북 앱은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결제 서비스 및 이용내역, 한도 확인 등 결제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재테크(카드·대출·보험·투자) ▲페이북머니 ▲마이태그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마이데이터에 기반한 ‘내자산 서비스’ 등 사용자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사용자 중심의 고도화를 기반으로 페이북은 지난 10월 열린 글로벌 앱 어워드인 아시아 익스피리언스 어워드(Asian Experience Award)에서도 ‘대한민국 올해의 사용자 경험상(South Korea User Experience of the Year)’을 수상한 바 있다.

하현남 BC카드 UX팀장은 “지난 8월 페이북 앱 개편 후 서비스 편의성과 고객 이용량이 크게 증가했다며”며 “앞으로도 고객이 페이북의 유용성을 체감하고 좋은 사용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국내 최대 앱 시상식이다. 비주얼디자인과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