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JT저축은행, 고등학생 대상 비대면 ‘1사1교 금융교육’ 진행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1-12-06 17:49

2일 동안 금융 기초 교육 실시
금융권 취업 위한 실무 교육도

JT저축은행이 지난 1일과 3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제공=JT저축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JT저축은행(대표이사 최성욱)이 지역 청소년들의 금융교육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JT저축은행은 지난 1일과 3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JT저축은행은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분당경영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1일차에는 수신 및 고객 응대 방법, 보이스 피싱 금융 사기 예방법 등 금융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

2일차에는 면접 요령과 면접 시 복장, 유의 사항, 자기소개서 첨삭 등 금융권 취업을 위한 실무 교육 방식으로 진행됐다. 모의 면접 교육시간에는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자기소개 프레젠테이션을 토대로 진행됐다.

한편 JT저축은행은 지난 2017년부터 분당경영고와 1사1교 금융교육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금융권 취업 특강'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교육은 대면 교육이 어려워진 상황을 반영해 작년에 이어 화상회의를 통한 비대면 특강 방식으로 진행됐다.

JT저축은행 관계자는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이번 비대면 금융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다각도로 지원해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