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공간 AIoT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HDC랩스 공식 출범

김관주 기자

gjoo@

기사입력 : 2021-12-01 21:26

2024년 기업가치 1조 달성 목표

HDC랩스는 1일 오후 서울 삼성동 아이파크타워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사진은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성은 HDC랩스 대표이사 모습. / 사진제공=HDC그룹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HDC그룹(정몽규닫기정몽규기사 모아보기 회장)이 새로운 통합법인 HDC랩스의 출범을 공식화했다. HDC랩스는 HDC그룹 산하 HDC아이콘트롤스가 HDC아이서비스를 흡수합병해 생긴 법인이다.

1일 HDC그룹 관계자에 따르면 HDC랩스는 이날 오후 서울 삼성동 아이파크타워에서 김성은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가졌다. HDC랩스는 주거와 상업공간의 디지털화를 통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간 AIoT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연구개발, 신사업 관련 조직을 강화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방침이다.

김성은 대표이사는 “양사의 보유역량 융합으로 사업 연결성을 강화하고 신규 수종 사업을 육성할 것”이라며 “시공과 유지관리 영역의 전문성에 기술력과 데이터를 접목한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제공해 공간 AIoT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HDC랩스는 오는 2024년까지 기업가치 1조원 달성을 목표로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지속적인 인수합병(M&A)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HDC아이콘트롤스의 주력 사업영역인 스마트홈과 스마트빌딩 사업에서 쌓은 AIoT 기술 역량에 HDC아이서비스의 부동산 종합관리, 조경, 인테리어 등의 노하우를 융합한 빌딩운영 플랫폼과 B2C 서비스 플랫폼 등을 미래성장사업으로 육성한다. 그 밖에도 스마트 인테리어, 빌딩 관리(FM) 솔루션 등으로 경쟁력을 확보해 시장을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HDC아이콘트롤스와 HDC아이서비스는 지난 6월 4일 각각 이사회를 개최하고 합병을 결의했다. 이후 10월 26일 각각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하고 합병계약과 정관 개정을 승인하는 등 합병절차를 진행해 온 바 있다. HDC그룹은 앞으로도 변화의 모멘텀을 마련하고 미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한다. 아울러 종합금융부동산 그룹으로서 계열사 간 협업을 통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새로운 사업플랫폼을 창조하는데 주력한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