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기업은행-KT, 디지털 신사업 공동 추진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1-08-04 16:31

금융‧정보통신기술(ICT) 융합 통한 시너지 도모

400억원 공동펀드 조성해 모험자본 투자 확대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오른쪽)과 구현모 KT 대표이사가 4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혁신기업 지원 및 디지털 신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IBK기업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IBK기업은행은 KT와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혁신기업 지원 및 디지털 신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미래 성장 산업과 혁신기업 공동 발굴‧투자‧육성 ▲ABC(인공지능‧빅데이터‧클라우드) 등 디지털 기술 기반 신사업 발굴‧개발 ▲중소기업‧소상공인 공동 지원 위한 유기적 협력체제 구축 등을 추진한다.

우선 400억원 규모 공동펀드를 조성해 새로운 산업 분야에 진출하는 유망 중소‧벤처 기업에 관한 모험자본 투자를 확대한다. 우수 콘텐츠 프로젝트와 제작사를 공동 발굴하고 투자하는 등 문화콘텐츠 부문에서도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디지털 신사업 분야에서는 양사가 디지털 ABC 기술을 활용해 AI뱅커 개발, IBK메타버스 구축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고객 경험 혁신에 힘쓴다. 중소기업 관련 데이터 수집‧결합‧활용방안과 사업화에 관해서도 공동으로 연구하기로 했다.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시범사업 추진에도 힘을 모은다.

윤종원닫기윤종원기사 모아보기 기업은행장은 “이번 협약은 국가 경제의 포용적 성장에 기여하고 디지털 신사업 발굴을 통해 양사가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의미 있는 협력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