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DGB캐피탈, 사랑의 헌혈·헌혈증 기부 캠페인 실시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1-07-26 17:44

조직 별 윤리경영실천리더 지정…다양한 사회공헌 추진

DGB캐피탈 직원이 사랑의 헌혈에 참여했다. /사진=DGB캐피탈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DGB캐피탈이 사회공헌 활동 ‘나눔의 실천’에 동참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혈액 수급난 해소에 보탬이 되고자 ‘사랑의 헌혈’과 ‘헌혈증 기부’ 캠페인을 동시에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에 걸쳐 본사에서 단체헌혈이 진행됐으며 지점직원들은 각 지역의 헌혈의 집 등에서 개별적으로 헌혈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

단체헌혈에 참여한 DGB캐피탈 임직원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체온 측정과 손 소독 등 코로나 감염 예방 수칙을 준수했으며, 사전에 QR코드를 활용한 전자문진을 이행하여 대기시간을 줄였다.

또한 DGB캐피탈은 지난 20일 모은 헌혈증서를 보건복지부 비영리사단법인인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하는 등 ‘헌혈증 기부’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했다.

서정동 DGB캐피탈 대표이사는 “그룹의 윤리경영 실천 프로그램에 따라 조직 별로 윤리경영실천리더를 지정하고 활동하는 제도를 운영하면서 윤리경영 강화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꾸준히 모색하고 실천하고 있다”며, “이번에 윤리경영실천리더들의 뜻 깊은 제안과 적극적인 참여로서 헌혈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