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한국투자증권, 리얼티코리아와 부동산 투자자문 업무협약 체결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1-07-07 10:33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오른쪽)과 유진석 리얼티코리아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6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리얼티코리아와 초고액자산가의 부동산 투자자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리얼티코리아는 상업용 빌딩의 거래, 부동산 투자자문 및 자산관리 등을 사업영역으로 하는 부동산 전문기업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리얼티코리아가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해 한국투자증권 초고액자산가 전담 조직인 GWM(Global Wealth Management) 고객에게 더욱 전문화된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GWM은 금융투자협회 인가를 받아 지난 3월부터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하고 있다. 김규정 자산승계연구소장 등 부동산 전문인력이 국내외 부동산에 대한 투자판단과 함께 매매·임대차 자문 등 종합적인 부동산 자산관리 컨설팅을 제공한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은 “고액자산가에게 정확한 국내외 부동산 정보와 투자관리는 필수”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WM 고객에게 강화된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