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LX공사·한국부동산원, 선진 감사를 위한 MOU 체결

권혁기 기자

khk0204@

기사입력 : 2021-06-22 16:26

성기청 LX공사 상임감사(오른쪽 세번째)와 이성훈 한국부동산원 상임감사(왼쪽 세번째)가 감사 전문성 강화 및 청렴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LX공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권혁기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성기청 상임감사·LX공사)와 한국부동산원(이성훈 상임감사)이 감사 전문성 강화 및 청렴성 제고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성기청 LX공사 상임감사와 이성훈 한국부동산원 상임감사는 22LX공사 7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한 협업을 확대하고 감사 업무 선진화를 위한 우수성과 발굴에 뜻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협력체계 확대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인력풀 공동 구성 우수사례 벤치마킹 및 공유 청렴문화개선·사회가치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성기청 상임감사는 “ESG 경영이 강화되면서 윤리경영도 부각되고 있다청렴성·공정성 제고는 조직문화 혁신과 떼려야 뗄 수가 없는 만큼 윤리책임 경영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성훈 상임감사도 양 기관의 업역이 서로 겹치는 부분이 적지 않다감사 선진화를 위한 긴밀한 공조체계를 바탕으로 청렴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혁신 사례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혁기 기자 khk0204@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