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대학생모의투자대회 시상식 개최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1-06-21 17:33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열린 '제3회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에서 대학생 수상자들이 김성환 개인고객그룹 부사장(왼쪽 첫번째) 및 구본정 eBiz담당(오른쪽 첫번째)과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제3회 뱅키스(BanKIS)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3월 29일부터 8주에 걸쳐 진행된 이번 모의투자대회는 전국 420개 대학에서 무려 4670명의 대학(원)생들이 참가해 경합을 벌였다. 특히 지난 대회에 이어 두 번 째로 열린 해외주식 리그가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상식에는 445%의 투자수익율로 국내리그 1위를 차지한 최수민 학생(홍익대)을 비롯해 2위 전성민 학생(명지대), 3위 허동현 학생(중앙대), 해외리그 1위를 차지한 서대한 학생(숭실대), 2위 박세은 학생(숙명여자대), 3위 장근 학생(숭실대) 등 18명의 수상자가 참석했다.

시상은 리그별 1위부터 3위까지는 총 1200만원의 장학금을, 4위부터 10위까지는 총 4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했다. 이와 함께 개인수익률순위 1~10위 중 3~4학년 학생에게는 최종수상자 발표 후 1년간 공채 서류전형 통과 혜택이 제공한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 부사장은 “뱅키스 모의투자대회는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투자 경험 제공 및 건전한 투자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라며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한번은 참여해 보고 싶은 명망 있는 투자대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