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LX공사, ‘ESG경영+국민 생각’ 공모전 개최

권혁기 기자

khk0204@

기사입력 : 2021-06-09 10:09

LX공사 'ESG 공공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LX공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권혁기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김정렬 사장·LX공사)가 ESG경영과 공공혁신 부문의 과제 발굴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9LX공사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ety), 지배구조(Governance)에 관한 비재무적 성과지표인 ESG 경영 추진을 위해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발굴해 딥체인지(근본적 혁신) 경영으로 도약하기 위함이다.

공모전은 2개 분야 4개 부문으로 추진된다. ESG경영 부문은 E, S, G 부문에 대한 경영과제 아이디어를, 공공혁신 부문은 국민 편익과 공공혁신을 위한 적극행정, 규제개선 및 지역·사회단체 등과의 협업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한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23일까지다.

6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이번 공모전은 내·외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 등 12개의 아이디어를 선발한다. 시상식은 오는 30LX공사 창사기념식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박종화 LX공사 기획조정실장은 최근 여러 상황으로 힘들어진 국민들을 위해 혁신 서비스를 발굴해 기여하고 공공기관으로서 ESG 책임경영과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혁기 기자 khk0204@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