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신한은행, ‘와이즈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해외 수수료 모두 면제”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1-06-02 10:30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신한은행은 글로벌 핀테크 업체 와이즈(Wise)와 제휴해 ‘신한 와이즈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한 와이즈 해외송금 서비스는 송금 수수료를 획기적으로 낮춘 해외송금 상품이다. 신한 쏠(SOL) 해외송금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전신료, 해외 중개 수수료, 해외은행 수수료가 없다. 미국으로 미국 달러(USD)를 송금할 경우에는 5000달러까지 수수료가 2.13달러만 발생한다.

송금 가능 국가는 내국인 거래가 많은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 27개국이다. 신한 쏠 회원 가입과 신한 외화 체인지업 통장이 필요하다. 달러 이외의 통화로 송금을 신청할 경우 와이즈로부터 제공받은 로이터 기준환율을 적용해 해외 수취 금액을 확정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와이즈 해외송금 서비스는 달러를 기준통화로 적용해 송금수수료를 낮추고, 달러 이외의 통화로 송금 신청 시 로이터 기준환율을 적용해 환 손실 부담을 줄였다”며 앞으로도 “송금 가능 국가를 확대하고 외국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게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