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서민금융진흥원, 올해 상반기 신규직원 27명 채용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1-05-31 17:25

19명 장애인·보훈대상자·지역인재 채용
서류전형부터 최종 면접까지 블라인드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31일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열린 신규직원 임용식에서 신규직원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민금융진흥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서민금융진흥원은 31일 신규직원 27명에 대한 임용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금원은 채용 인원 27명 중 66%인 19명을 장애인, 보훈대상자, 지역 인재 등으로 선발했다.

서금원 관계자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사회형평적 열린 채용을 통해 선발했다"면서 "특히 이번 채용은 금융 애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의 상담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청년 일자리 부족 등의 상황을 고려해 전년에 비해 조기에 시행했다"고 설명했다.

서금원은 모든 채용과정에 학력, 연령, 성별 등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의 경우 지역 인재 채용을 새로 도입하고, 한부모가정 자녀 등 취약계층에 대한 우대제도를 신설하는 등 사회형평적 채용을 확대했다.

이번에 뽑힌 신규직원들은 앞으로 직무교육, 현장 실습 등 연수과정을 거쳐 본사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서금원은 최근 ‘서민의 금융생활 지원에 관한 법률’이 개정됨에 따라 증원 인력에 대한 하반기 신규채용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계문닫기이계문기사 모아보기 서금원장은 “서민들의 어려움을 진심으로 공감하고 지원할 수 있는 서민금융 전문가를 육성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안전망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