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화건설, ‘임직원과 함께하는 비대면 봉사활동’ 진행

김관주 기자

gjoo@

기사입력 : 2021-05-03 11:22

가족과 함께 팝업북 제작해 복지기관에 기부하는 비대면 봉사활동

한화건설 직원들이 임직원 가정으로 전달할 ‘팝업북 제작 키트’를 나르고 있다. / 사진제공=한화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한화건설(최광호 대표)은 지난달 14일부터 2주간에 걸쳐 ‘임직원과 함께하는 비대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한화건설이 새롭게 추진한 비대면 봉사활동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약 100여 명의 한화건설 임직원의 가정으로 배송된 팝업북 제작 키트를 임직원과 그 자녀들과 제작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임직원 가족에게 의미와 재미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복지 기관의 방역까지 챙길 수 있다는 반응이다.

최운정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지역 본부장은 “코로나19로 봉사자들의 대면 참여가 많이 위축돼 있는 상황이지만 기업들이 이처럼 다양한 비대면 봉사활동을 기획해 줘서 감사하다”고 했다.

한화건설은 점자책 만들기, 친환경 생활소품 만들기 등 비대면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추후 대면 봉사활동이 가능해지면 한화건설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포레나 도서관 조성 사업’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전창수 한화건설 인사지원실장은 “코로나19로 기존 대면 봉사활동에 제약이 있는 만큼 방역지침 준수에 기반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화건설 직원이 자녀와 함께 복지기관에 전달할 팝업북을 만들고 있다. / 사진제공=한화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