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투게더펀딩, 중기부 주관 메인비즈 인증…혁신기업 본궤도 올라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1-04-29 13:59

중기부로부터 금융·세제 지원 혜택

투게더펀딩이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메인비즈 인증을 받았다. /사진=투게더펀딩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투게더펀딩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메인비즈 인증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이노비즈 인증에 이어 메인비즈 인증까지 받으면서 혁신형 P2P 기업으로 본궤도에 올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메인비즈 인증은 경영혁신 활동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해 우수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중기부가 도입한 제도다. 중기부는 메인비즈 인증을 통해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에 대한 기술·자금·판로 등을 연계 지원해 전통제조업과 서비스산업의 경영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투게더펀딩 관계자는 “경영혁신 인프라 활동과 성과 지표 평가, 현장 심사를 통해 메인비즈 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투게더펀딩은 이번 메인비즈 인증으로 금융 및 세제지원과 연구 개발, 홍보 등 다양한 방면으로 중기부의 지원을 받게 되면서 투자자를 대상으로 더욱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이 전망되고 있다.

투게더펀딩 관계자는 “지난 2015년 설립 이후 P2P 산업 확장을 위해 기술과 경영 방면에서 혁신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과 이노비즈 인증 역시 혁신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투게더펀딩은 지난해 국내 P2P금융 기업으로는 최초로 중기부 주관 이노비즈 인증을 받았으며, 현재 총 11개의 특허를 등록한 상태다.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선정하는 이노비즈 인증에 이어 메인비즈 인증까지 받으면서 투게더펀딩은 혁신형 P2P 기업으로 본궤도에 올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항주 투게더펀딩 대표는 “메인비즈 인증을 통해 기술과 경영 방면 모두 혁신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새롭게 성장하는 P2P 금융 업체를 경영하는 것이 쉽지 않은 측면도 있지만 정부 인증을 통해 다른 업체와는 차별화된 혁신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에도 고객을 중심으로 하는 혁신 경영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