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NHN페이코, 코레일 승차권에 '페이코 포인트' 서비스 도입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1-04-16 16:39

코레일 열차 승차권에 선불전자지급수단 적용

NHN페이코가 코레일 승차권 예매 서비스에 ‘페이코 포인트’를 추가했다. /사진제공=NHN페이코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NHN페이코가 간편결제 업계 최초로 코레일 승차권 결제 수단에 간편결제 서비스의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적용하면서 승차권 예매 서비스의 선두주자로 우뚝서겠다는 각오다.

NHN페이코는 16일 코레일 열차 승차권 예매 서비스의 결제 수단에 '페이코(PAYCO) 포인트'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페이코 포인트는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페이코에 연결된 계좌와 무통장입금, 외부 상품권 등으로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충전된 페이코 포인트는 결제 시 2% 적립 혜택이 제공되며, 적립된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하다.

NHN페이코 측은 "이번 페이코 포인트 결제를 지원하면서 이용자의 편의성과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고 말했다. NHN페이코는 지난 2019년 5월 코레일 승차권 예매 서비스에 카드 기반의 페이코 결제를 적용했으며, 지난해에는 SRT까지 적용하며 서비스를 넓힌 바 있다.

아울러 NHN페이코는 오는 5월까지 페이코 충전 포인트로 코레일 열차 승차권을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결제 금액의 5%를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NHN페이코 측은 "NHN페이코는 철도 업계와 협력을 통해 열차 승차권 예매 및 열차 이용 환경의 편의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며 "이번 적용으로 더 많은 열차 이용자들이 승차권 결제 과정의 편의성과 '페이코 포인트'의 특별한 혜택을 함께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shj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