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농협금융지주, 영농철 맞아 농촌 일손 돕기 실시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1-04-16 17:09

강원 홍천 자매결연마을 찾아 부족한 일손 지원 나서

▲ 농협금융지주 임직원 봉사단은 15일 강원도 홍천군 좌운리 소재 왕대추 마을을 방문해 영농철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농협금융 임직원들이 못자리 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NH농협금융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NH농협금융지주 임직원 봉사단이 영농철을 맞아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섰다.

농협금융지주 임직원 봉사단은 지난 15일, 강원도 홍천군 좌운리에 있는 왕대추 마을을 찾아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농협금융지주 임직원들은 못자리 작업, 대추나무 비료 주기, 농업환경 정비 등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일손을 보탰다.

작업이 끝난 뒤에는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농업인들의 고충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보냈다. 농촌 어르신들에게 건강을 위한 홍삼세트 100여개를 전달하기도 했다.

▲ 농협금융 임직원 봉사단은 15일, 강원도 홍천군 좌운리 소재 왕대추 마을을 방문해 영농철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농협금융 임직원들이 왕대추 마을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NH농협금융

이날 일손돕기에 참여한 직원은 “자매마을을 찾아 농가의 어르신들과 함께 땀 흘리며 농업의 소중함을 가슴 깊이 새길 수 있었다”며 “코로나19로 일손 부족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 하겠다”고 말했다.

농협금융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증권, 캐피털 등 전 자회사들과 함께 농촌 일손 돕기를 지속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