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구현모 KT 대표 “고객 중심으로 혁신”…KT인상 시상식 개최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0-12-03 10:02

KT 양방향 화상 솔루션 ‘비즈콜라보’ 활용
고객 중심 혁신 사례·사회적 가치 창출·ABC 분야 등 다수 선정

구현모 KT 대표가 시상식에 앞서 올해의 주요 성과에 대해 이야기하며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KT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KT가 올해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낸 부서와 직원에게 포상하는 ‘2020년 KT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KT는 지난 2일 노보텔 앰버서더 동대문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는 구현모닫기구현모기사 모아보기 대표와 주요 임원, 대표 수상자만 참석해 인원을 최소화했다. 대부분의 임직원 및 수상자들은 온라인 비대면으로 참석했다.

시상식에는 KT가 자체 개발해 내년 3월 상용화 예정인 양방향 화상 통신·방송 시스템 ‘비즈콜라보 솔루션’이 사용됐다.

KT인상 시상식은 6만여 명의 KT그룹 임직원들에게 성취동기를 부여하고, 업무추진에 귀감이 될 만한 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제도다. 지난해에는 세계 최초 5G 상용화 유공자에 대한 포상이 주를 이뤘다.

올해는 구 대표 취임 이후 지속해서 강조해온 ‘고객 중심’이 중요한 열쇠로 꼽혔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민첩하고 유연하게 제공해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한 부서 및 직원에 대한 수상자 선정이 많았다.

구현모 KT 대표가 수상 대상자에게 시상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이미지 확대보기
그 결과 대상은 광역본부 체계를 정착시켜 KT의 기업체질을 고객 중심으로 혁신한 6개 광역본부(강북·강원, 강남·서부, 부산·경남, 대구·경북, 전남·전북, 충남·충북)에 돌아갔다. 고객의 요구에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영업부서와 기술부서를 합치고 내부 업무체계를 혁신한 공로다.

교사들의 사생활 보호 수요를 반영한 ‘교사매니저’, 코로나 출입명부 작성을 080 전화 한 통으로 해결하는 ‘콜 체크인’ 등 고객중심 서비스 출시가 이뤄졌다. 이 사례는 ‘마음을 담다’ 캠페인으로 고객과 함께하는 기업이미지를 만든 사례 등과 함께 ‘고객혁신상’을 수상했다.

KT는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애쓰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 사례를 발굴해 ‘사회적 가치 기여상’을 수여했다. 사회적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 사례, 코로나19와 수해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와 식당들을 적극 지원한 사례 등이다.

‘최우수상’은 ▲AI 원팀 사무국, ▲한국판뉴딜대응TF, ▲부산·경남광역본부와 커스터머부문, ▲코로나19대응TF, ▲KT스포츠, ▲경영기획부문과 경영지원부문 등 총 6건이 선정됐다.

‘우수 도전상’에는 ▲기업부문, ▲IT부문과 AI/DX융합사업부문, ▲IT부문과 미래가치TF, ▲네트워크부문과 융합기술원, ▲네트워크부문 등이 선정됐다.

구현모 KT 대표는 “올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고객 중심, 소통과 협업으로 광역본부 체계가 잘 정착됐으며 디지털 혁신(DX), AI 원팀, 한국판 뉴딜 대응, 용산 IDC 가동, 케이뱅크 정상화 등 ‘텔코(Telco)’에서 ‘디지코(Digico)’로 가는 가능성을 발견한 한 해였다“며, “내년에도 ‘고객 중심’을 바탕으로 더 큰 성과를 창출해 KT가 가진 역량을 십분 보여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