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차기 생보협회장에 정희수 보험연수원장 내정

유정화 기자

uhwa@

기사입력 : 2020-11-26 09:15

내달 4일 총회서 최종 선임 예정

차기 생명보험협회장 후보로 정희수 보험연수원장(사진)이 사실상 내정됐다. / 사진 = 보험연수원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정희수닫기정희수기사 모아보기 보험연수원장이 차기 생명보험협회장 후보로 사실상 내정됐다.

26일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생보협회 회장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2차 회추위를 서울 소공로 프라자호텔에서 열고 정희수 보험연수원장을 만장일치로 차기 회장 후보로 추천했다. 회추위는 다음달 4일 총회를 열고 정 후보자를 최종 선임할 예정이다.

정 후보자는 1953년생으로 성균관대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대 대학원에서 경제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대우경제연구소 연구원, 서울경제신문 논설위원을 거쳐 정치권으로 진출해 현재 야당 국민의힘의 전신인 한나라당과 새누리당에서 17~19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19대 국회의원에서는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을 지내기도 했다. 그는 2017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후 4월 대선 직전 새누리당에서 더불어민주당으로 당적을 옮겨 문재인 캠프에 합류한 바 있다. 지난 2018년 12월부터는 보험연수원을 이끌고 있다.

회추위는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미래에셋생명, 농협생명 등 5개사 대표와 장동한 보험학회장, 성주호 리스크관리 학회장 등 외부 추천위원 등으로 구성됐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