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NH농협카드, 언택트 시대 금융소비자보호 강연 개최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0-10-30 08:54

금융소비자보호법 대응 방안 점검

트렌드코리아 저자인 상명대 경제금융학부 이준영 교수가 NH농협은행 본사에서 카드 직원들을 대상으로 '21년 시장환경 변화와 금융소비자보호'를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NH농협카드가 언택트 시대 금융소비자보호 강연을 개최했다.

NH농협카드는 지난 29일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인식 제고를 위해 농협은행 본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 전문가 강연과 소비자보호협의회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트렌드코리아 저자인 상명대 경제금융학부 이준영 교수를 초청해 '21년 시장환경 변화와 금융소비자보호'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강의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넥스트 노멀 시대의 특징과 소비자보호를 위한 카드사의 역할에 관한 통찰력을 제공해 임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소비자보호협의회에서는 카드 민원 현황을 공유하고 2021년 3월 시행 예정인 금융소비자보호법 대응방안 등을 점검했다. 임직원 교육 강화와 고객의 소리 채널 개선을 통해 고객들의 불편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신인식 사장은 “카드업의 디지털 전환에 따라 디지털 소외계층 발생 및 디지털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철저한 사전 대응이 필요하다”며 “금융업의 본질은 신뢰이기 때문에 금융소비자보호에 역량을 집중하여 소비자 불편, 피해 등을 최소화 하는데 만전을 기해달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