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하나은행, 서울시 손잡고 핀테크 스타트업 성장 지원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0-07-31 08:18

하나은행은 30일 오전 서울시 중구 서울시청 서소문2청사에서 ‘핀테크 스타트업 성장 지원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서울시와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식 후 염정호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장(사진 오른쪽)과 김의승 서울특별시 경제정책실장(사진 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하나은행(2020.07.30)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하나은행이 서울시와 손잡고 민관 협업체계로 핀테크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한다.

해외 스타트업의 국내 진출을 도울 ‘1Q Agile Lab 글로벌센터’를 올해 하반기 안에 열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30일 서울시와 ‘핀테크 스타트업 성장 지원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민관이 협력해 건전한 핀테크 생태계 조성 및 금융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의 스타트업 지원센터인 ‘하나은행 1Q Agile Lab(원큐 애자일 랩)’ 과 ‘서울시 서울핀테크랩’은 국내외 스타트업의 발굴 및 성장 지원, 투자 유치 등에 대한 공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상호교류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특히 하나은행은 서울시와 협업해 국내 진출 및 사업영역 확장을 희망하는 글로벌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한국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사무공간 및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1Q Agile Lab 글로벌센터’를 올해 하반기 내로 개소하기로 했다.

아울러 하나은행은 지난 6월 선발한 기존 ‘1Q Agile Lab 10기’ 14개사에 이어 추가로 7개사를 선정해 총 21개사로 올해 선발 기업을 확대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에 추가된 1Q Agile Lab 10기 업체는 메이아이, 씨티아이랩, 엘리스, 웨인힐스벤처스, 퍼즐데이터, HB스미스, TG360 7개 업체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