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오늘날씨] 오전에 비 그친 후 오후까지 선선...강원 영동은 저녁에 그쳐

편집국

@

기사입력 : 2020-07-14 06:38

[자료=케이웨더]

화요일인 14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전까지 곳곳에 장맛비가 내리면서 선선하겠다.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며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경북은 오전까지 비가 내리겠고, 전라도와 경남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새벽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제주도는 구름 많겠고,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 영동은 낮까지 비가 이어지다가 저녁에 그치겠다”고 전했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경기·강원에서 30~60mm (경기북부, 강원북부, 강원영동 100mm 이상), 충청·경상·제주에서 10~40mm 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17℃에서 22℃, 낮 최고기온은 20℃에서 24℃로 낮겠으나 차차 기온이 오르면서 15일인 내일 낮 중부지방은 30℃ 안팎의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해 ‘좋음’ 단계, 자외선 지수도 흐린 날씨로 ‘보통’ 단계가 되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4m로 높게 일겠다. 특히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파도가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들 수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이번 주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18일 전남과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고, 19일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또한 대기가 불안정해 15일은 충청남부내륙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오겠다.

편집국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