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4일 ‘고객과 함께하는 KB Green Wave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종이통장 미발행 이벤트’를 오는 5일부터 6월말까지 실시한다. KB국민은행은 입출금 계좌 신규 시 ‘요구불통장 미발행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또한 ARS를 통해 ‘기존 종이통장 사용하지 않기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중 선착순으로 3500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KB국민은행은 전기사용 줄이기 활동 ‘KB슬전생(슬기로운 절전 생활)’도 진행한다.
KB국민은행은 적정한 실내온도를 유지하고, 불필요한 조명을 꺼두는 등 에너지를 아껴 ‘전력수요자원 거래시장’에 참여해 판매하기로 했다. 아낀 전기로 얻은 수익금은 폭염과 한파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기부된다.
또한 ‘일회용품 및 소모품 줄이기’를 실천한다. 영업점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사은품은 친환경 포장, 포장 간소화를 추진한다.
본부부서는 종이 사용량 감축을 위해 태블릿PC로 전자 보고를 하는 등 업무효율화와 스마트 워크를 생활화한다.
KB국민은행은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량으로 지속적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건물지원사업에 참여해 은행이 보유한 건물을 대상으로 태양광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허인닫기

KB금융그룹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al·Social·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