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T, 홍보 SNS 채널 '광화문 2번 출구(2xIT)'로 개편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0-05-29 09:51

KT홍보실, 디지털 홍보 경쟁력 강화 위해 SNS 채널 개편
유튜브·네이버 블로그·인스타그램 등으로 고객과 소통 기회 확대

KT 직원이 광화문 2번출구 유튜브를 소개하는 모습/사진=KT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KT가 홍보 채널 개편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더욱 확대했다.

KT가 홍보실이 운영하던 기존 SNS 채널을 재정비하여 신규 채널 개설 및 기존 채널에 대한 개편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기업의 디지털 전환 역량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KT 홍보실은 홍보 업무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1월 DX홍보TF를 신설했다. 이어 기존 운영 중이던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SNS 채널을 정비하여 총 5개 SNS 채널을 통해 고객 친화적인 홍보에 나선다.

유튜브·네이버 블로그·인스타그램 등으로 구성된 KT 홍보실의 신규 SNS 채널은 광화문 사옥이 위치한 광화문역 2번 출구를 모티브로 ‘광화문 2번 출구’라는 통합 브랜드로 새 단장했다. 이를 통해 ‘광화문에서 전하는 소식’이라는 키 메시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2번 출구를 상징하는 ‘2xIT’로고에는 135년간 대한민국 ICT 사업을 이끌어온 IT 기업으로서의 상징성도 더했다.

KT는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통신 3사가 최초로 동영상 보도자료를 주기적으로 배포하여 텍스트 중심의 고객 소통을 넘어 비주얼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T SNS 채널의 화자가 될 ‘라떼, 치노, 이다’ 가상 캐릭터/사진=KT

이미지 확대보기


KT 홍보실의 인스타그램 채널은 ‘라떼, 치노. 이다’라는 세 명의 가상 캐릭터를 중심으로 직원들의 일상을 담아냄과 동시에 팔로워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소재들을 통해 고객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포스트에서는 기술이 바꿀 미래 사회에 대한 이야기부터, 광화문 2번 출구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아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를 지향하는 유익한 기업 채널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양율모 KT 홍보실장 상무는 “매체 중심의 홍보와 더불어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를 통해 홍보의 영역을 확장시키겠다”고 밝히며 “고객 중심의 홍보를 통해 KT그룹의 따뜻한 이미지와 국민기업으로서의 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