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카카오페이지, 계약우정·쌍갑포차·정상회담 등 IP 기반 2차 콘텐츠 연이은 론칭 예약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0-04-06 16:54

이태원 클라쓰 누적 조회수, 누적 구독자 급증 성과
계약우정, 쌍갑포차, 정상회담 드라마, 영화 콘텐츠 확장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카카오페이지의 자사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하는 계약우정, 쌍갑포차, 정상회담 등 2차 콘텐츠들이 연이은 론칭을 앞두고 있다.

올해 웹툰 이태원 클라쓰를 시작으로 메모리스트에 이어 계약우정, 쌍갑포차, 정상회담 등 카카오페이지의 IP를 기반으로 한 드라마와 영화 등 2차 콘텐츠들이 론칭을 앞두고 있다.

(좌측부터 시계방향으로) 계약우정, 저녁 같이 드실래요?, 쌍갑포차, 정상회담의 웹툰 이미지/사진=카카오페이지

이미지 확대보기
6일 다음웹툰 계약우정을 원작으로 한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계약우정이 첫 방송된다. 원작 계약우정은 다음웹툰에서 1600만 명 이상의 누적 조회수와 평점 9.9점을 받은 작품으로, 고등학생 찬홍, 돈혁, 세윤 세 인물의 이야기를 그린 성장스토리다.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을 통해 기대주로 떠오른 이신영과 신승호, 김소혜가 출연한다. 캐릭터 색깔이 뚜렷하고 10대의 고민과 성장을 깊이 있게 담아냈던 원작이었기에 드라마 역시 높은 완성도가 기대되는 작품이다.

계약우정에 이어 다음달 4일 첫 방송 되는 MBC 월화드라마 저녁 같이 드실래요?는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동시연재 됐던 웹툰 저녁 같이 드실래요?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누적 조회수 1억3000만을 기록한 작품이며 송승헌, 서지혜 주연으로 이별의 상처와 혼밥, 혼술 등 나홀로 문화로 인해 사랑 감정이 퇴화된 두 남녀가 저녁 식사를 매개로 감정을 회복하며 사랑을 찾아가는 유쾌한 로맨스를 그리고 있다.

5월 20일에는 다음웹툰 쌍갑포차도 동명의 드라마로 방송을 앞두고 있다. JTBC에서 방송 예정인 쌍갑포차는 2017년 대한민국 만화대상에서 우수상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배혜수 작가의 작품이다. 신비한 포장마차 주인인 까칠한 이모님과 순수청년 알바생이 손님들의 꿈속에 들어가 맺힌 한을 풀어주는 판타지 웹툰으로, 드라마에서는 황정음과 육성재가 주연을 맡는다.

영화 정상회담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중 하나다. 정상회담은 영화 변호인과 강철비를 연출했던 양우석 감독의 신작으로 다음웹툰 정상회담:스틸레인3을 원작으로 했다.

웹툰을 직접 쓴 양우석 감독이 영화의 연출도 맡으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웹툰 정상회담: 스틸레인3은 남북미 정상회담 중 북한의 쿠데타로 세 명의 정상이 북의 핵잠수함에 납치되며 펼쳐지는 이야기다.

남북 정세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력과 예지력을 보여준 양우석 감독도 배우 정우성과 곽도원, 유연석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영화 정상회담은 올해 안에 개봉 예정이다.

카카오페이지는 이태원 페이지가 드라마 방송 시기에 맞춰 슈퍼 웹툰 프로젝트 캠페인을 동시 진행하여 누적 구독자, 누적 조회수에서 1월 중순 640만명이던 누적 구독자수가 1500만명으로 늘고 누적 조회수의 경우 2억4000만건에서 방송 후 3억6000만을 기록한 것과 같은 일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자 한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