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신한 등 카드사들 집콕족 위한 넷플릭스·마켓컬리 할인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0-04-03 13:31 최종수정 : 2020-04-03 15:22

배달의민족 최대 20% 할인 혜택
넷플릭스 정기권 최대 30% 절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집콕족 혜택이 탑재된 신용카드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배달음식을 즐겨먹는 배달족에게는 배달의민족, 요기요 할인이, 식재료 배송인 마켓컬리 할인이 유용하다. 집에서 시간을 보내기 위한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결제도 늘고 있는 만큼 카드사들은 넷플릭스 할인 혜택도 탑재하고 있다.

집콕족들은 모바일 간편결제를 많이 이용하므로 간편결제 시 포인트 적립, 할인을 주는 혜택도 다양하다.

연회비, 라이프스타일 등을 따져 카드를 선택하면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다.

◇ 간편결제 포인트 적립 '하나' 할인 '신한'
하나카드, 신한카드는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하나카드 '하나멤버스 1Q카드 Pay'는 간편결제 이용 시 3%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1Q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SSG 페이, 페이나우, 시럽페이, 엘페이, 페이코, K페이로 결제하면 3% 하나적립을 받을 수 있다. 간편결제 서비스와 모바일 카드를 제외한 이용금액은 0.3%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편의점, 약국, 롯데시네마, 커피, 올리브영, 이케아 등 생활 영역에서 합산 이용금액이 10만원이 될 때마다 5000하나머니를, 통신과 교통 전기요금, 도시가스 요금 자동이체 시 합산금액 10만원이 될 때 5000하나머니, 해외 모든 가맹점 합산 이용금액 10만원 시 5000하나머니를 각각 최대 1만 하나머니까지 적립해준다. 전월 실적은 30만원 이상이며 연회비는 국내전용 8000원, 국내외겸용 1만원이다.

신한카드 'Deep On Platinum+(딥 온 플래티넘+)'는 간편결제 온라인 업종 결제 시 기본 10% 할인을 제공한다. 신한판페이, 삼성페이, LG페이, 스마일페이, 네이버페이, 11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SSG페이, L페이로 결제하면 결제일에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요기요, GS프레시, 롯데 온라인슈퍼에서 간편결제로 결제할 경우 추가로 10% 더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쿠팡 정기배송, 위메프 정기배송, 리디북스, 한국 야쿠르트, 위메프 커핑 결제 시에도 월납 20% 할인을 제공한다.

올리브영, 다이소에서도 20%를,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4대 편의점에서도 20%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그 외에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에서도 20% 할인을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용 3만원, 해외겸용은 3만3000원이다.

코로나19로 개학이 미뤄지면서 마켓컬리 등 신재료 배송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KB국민카드 '탄탄대로 Miz&Mr 카드'는 마켓컬리 할인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탄탄대로 Miz&Mr 카드'는 마켓컬리, 더반찬, 배달의민족 20% 할인을 제공한다. GS25, CU 편의점 이용 시에도 1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백화점, 대형마트도 10% 할인을 제공해 부득이하게 생필품을 구매할 경우에 유용하다. 연회비는 해외겸용, 국내 모두 1만5000원이다.

삼성카드 '삼성카드 2 V4'도 마켓컬리, 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 5% 할인을 제공한다. 11번가, 쿠팡, 티몬, 위메프, SSG.COM, 삼성카드 쇼핑, G마켓도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 에브리데이, GS슈퍼마켓, 롯데슈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등 슈퍼마켓 할인도 5% 제공된다. 연회비는 해외 2만원, 국내 2만원이다.

◇ 온라인 쇼핑·넷플릭스 즐긴다면
쿠팡, 위메프, 티몬 등 소셜커머스 할인 혜택도 다양하게 탑재되어 있다.

롯데카드 'LIKIT ON 카드'는 쿠팡, 티몬, 위메프 10%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11번가, 옥션, G마켓 이용 시에도 11%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소셜커머스 뿐 아니라 모든 온라인 이용건에 대해서는 5%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NH농협카드 'NH올원 파이카드'도 온라인쇼핑과 선택업종에 대해 7~2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온라인쇼핑은 농협몰, 11번가, G마켓, 옥션, 인터파크, 홈쇼핑, 신세계몰, H몰, 롯데몰,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프 등이다. 간편결제를 이용할 경우에도 할인이 적용된다. 여기에 이동통신, 대형마트, 의료, 해외, 주유 5가지 중 1개 또는 2개 업종을 선택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앱으로 주문하면 5% 청구할인도 받을 수 있다.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모든 편의점과 올리브영, 다이소에서도 5% 할인을 제공한다.

집콕 생활에서 넷플릭스와 유튜브가 빠질 수 없다면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APT', 현대카드 '디지털 러버'가 유용하다.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APT'는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정기권 결제 시 30% 할인을 제공한다. 유튜브 프리미엄과 넷플릭스 정기권 할인은 전월실적 40만원 이상 시 제공된다. 이 카드는 아파트 관리비 할인 혜택도 톡톡하다. 도시가스비를 5만원 이상 카드 자동납부 시 3000원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40만원 이상 80만원 미만 실적인 경우 아파트관리비를 이 카드로 결제할 경우 5000원, 80만원 이상~120만원 미만은 1만원, 120만원 이상은 1만5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현대카드 '디지털 러버'는 기본, 구독, 선물 3개 층으로 혜택을 구성한 '3F 시스템'을 탑재했다. 특히 1F는 스트리밍서비스 할인을 제공한다.

1F는 주요 디지털 스트리밍 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멜론, 지니 중 선택한 1개 서비스 이용요금을 매월 최고 1만원까지 할인해준다. 현대카드는 대상 고객 대다수가 디지털 콘텐츠를 유료 구독하는 특성을 반영, 복잡한 조건 없이 월 1만원 안팎의 고정지출 항목 하나를 깔끔하게 덜어주는 방식으로 혜택을 설계했다.

언택트 소비의 핵심 매개 중 하나인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SSG페이, 스마일페이, 쿠페이를 이용할 경우 결제금액의 5%를 매월 1만원까지 할인해준다.

◇ 코로나19 극복 지원 캐시백 등 이벤트 다양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 전환을 위해 카드사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BC카드는 생활밀착형 정기구독 플랫폼 ‘생활엔BC’ 혜택을 강화하고 6월 16일까지 OTT서비스 ‘왓챠플레이’에서 ‘프리미엄 이용권’ 정기 결제 수단으로 BC카드를 등록하는 고객에게 첫 3개월간 매달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페이북 앱에서 ‘생활엔BC’ 전용 링크를 통해 숨겨진 이벤트 페이지를 접속하면 해당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독서와 음악감상에 특화된 혜택도 준비했다. 5월 31일까지 ‘YES24 북클럽’에서 eBook 무제한 열람과 ‘FLO’ 음악 무제한 스트리밍이 가능한 ‘99요금제’(월 9900원)를 BC카드로 정기 결제하는 고객에게 첫 3개월 간 매달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페이북 앱에서 ‘생활엔BC’ 전용 링크를 통해 숨겨진 이벤트 페이지를 접속하면 해당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5월 31일까지 ‘YES24 온라인 서점’에서 매주 금요일 BC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즉시 사용 가능한 4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우리카드도 ‘코로나 블루(우울증)’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이하 OTT)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우리카드 고객(법인/기프트 카드 제외)이 5월 말까지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왓챠, 티빙에서 5000원 이상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포스빅 미니빔 프로젝터(3명), 교촌 허니오리웨지감자세트(300명)를 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달 말까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되고, 이용한 OTT 숫자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이달 말까지 웨이브(WAVVE) 정기 이용권을 우리카드로 최초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결제 2회차부터 3개월간 매월 3천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카드는 캐시백 이벤트도 4월 말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쇼핑, 병원, 약국 누적 이용 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캐시백을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이용금액 합계 70만원을 달성한 고객 100명에게 캐시백 5만원, 이용금액 합계 50만원 달성 고객은 캐시백 3만원(300명), 누적 이용금액 30만원 달성 고객은 캐시백 1만5000원(500명), 누적 이용금액 10만원 달성 고객은 캐시백 5000원(1000명) 등 총 1900명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