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대구은행이 똑디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사진=DGB대구은행
‘똑디’는 DGB대구은행의 지난해 하반기 리뉴얼해 선보인 DGB대구은행의 스마트 캐릭터 단디·똑디·우디 중 하나다.
똑디 체크카드는 젊은 소비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카드로 △스타벅스와 이디야 등 카페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영화관 △CU, GS25 등 편의점 △올리브영, 다이소 △휴대폰요금자동이체 등에서 캐시백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은 물론, IMBANK앱을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도 발급 가능하며, 발급을 기념해 오는 6월30일까지 발급 수수료가 면제된다.
4월30일까지 발급 후 10만원 이상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220명을 추첨해 증정한다.
또한 발급한 똑디 체크카드를 인스타그램에 #대구은행 #똑디카드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또래오래 갈릭플러스 치킨을 10명을 추첨해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DGB대구은행은 경영이념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에 맞춰 꿈을 상징하는 파랑새와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꿈나무 캐릭터로 2019년 기존 콘셉트 유지한 채 외양을 리뉴얼한 ‘단디, 똑디, 우디’를 선보인바 있다.
IMBANK 리뉴얼에 맞추어 DGB앱과 이모티콘 등으로 활용된 바 있는 캐릭터들은 다양한 금융상품으로도 선보였는데 단디 통장에 이어 똑디 캐릭터가 활용된 카드 출시로 눈길을 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태어난 단디, 똑디, 우디 캐릭터는 다양한 활용으로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며, “통장에 이어 카드로 출시한 이번 제품은 노란 바탕에 귀여운 똑디 표정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코로나19사태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있지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DGB대구은행 BC카드로 실속 있는 카드 사용을 권한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DGB대구은행 BC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상황의 카드 소비 형태에 할인율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다.
오는 3월 31일까지 약국 업종 최대 1000원 10% 할인, 마켓컬리·GS프레시·롯데프레시 3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청구할인, 쿠팡·위메프·G마켓 5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청구할인, 애플·구글플레이·유튜브에서 2000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할인은 결제 전 BC 페이북 APP에서 ‘#마이태그’를 통해 해당 이벤트를 필수적으로 태그 해야 적용되며 각 혜택 별 기간과 유의사항이 다소 상이하므로 태그 시 유의사항 검토를 권한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