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하나은행, 음성 ARS 안내와 모바일 화면 결합 ‘스마트 ARS’ 오픈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02-24 09:05

시니어·외국인 고객 편의성 높여
7개 국어 해외송금 서비스 도입

△ 하나은행이 스마트 ARS 서비스를 실시한다. /사진=하나은행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하나은행이 시니어와 외국인 고객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음성 ARS 안내와 모바일 화면을 결합했다.

하나은행은 24일 스마트 ARS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ARS 서비스는 직관적인 디자인과 간결한 메뉴 구성을 통해 보고 들으며 송금, 거래내역 조회, 환율조회, 해외송금거래 등을 할 수 있다.

음성 ARS에서 멘트를 끝까지 듣고 눌러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고, 스마트폰 앱 이용이 어려운 시니어, 외국인 손님이 다양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최근 외국인 근로자들이 크게 증가하면서 해외 송금 시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캄보디아어, 몽골어, 미얀마어, 영어, 중국어 등 7개국어 문자 및 음성을 지원한다.

또한 최근 이용한 거래는 메인 화면에서 바로 들어갈 수 있도록 구현해 접근성을 높였다.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스마트 ARS는 시니어 손님이 모바일에 보다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고 외국인 근로자에게 모국어 문자와 언어를 제공함으로써 편리한 금융 거래를 가능케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 ARS 이용을 위해서는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보이는 ARS’를 설치하고, 하나은행 고객센터 대표번호로 전화하면 스마트 ARS가 자동으로 실행된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