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넥펀은 페이게이트의 세이퍼트 문자회신 인증 시스템을 적용해 투자를 진행해왔다. 90일 무인증 시스템을 도입했으나 기간만료에 따른 재인증, 통신사에 의한 시스템적 오류, 오버 펀딩 등 투자 과정의 불편사항이 발견되어 보다 나은 투자환경 제공 및 문제 개선을 위해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
앞으로 넥펀에서는 투자 시 별도의 인증 없이 단 여섯자리의 결제비밀번호 입력을 통해 투자를 완료할 수 있다. 문자회신 과정의 불편함을 줄이고, 결제비밀번호 도입으로 보안까지 강화한 넥펀만의 '결제비밀번호 인증' 서비스는 오는 12월 4일 오전 10시에 오픈될 예정이다.
새로운 시스템 오픈을 기념해 결제비밀번호를 설정하는 선착순 100명에게 1000포인트를 지급하며, 설정 후 투자까지 완료할 경우 총 3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연말을 맞아 이달의 차주 이벤트, 프라임타임 이벤트, 소원 성취 이벤트 등 투자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넥펀은 내달 차주, 투자 기간, 투자 금액을 미리 설정해 자동으로 투자할 수 있는 '자동 투자 시스템'을 오픈하는 등 더욱 안정적이고 편안한 투자 환경 조성 및 투자자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예정이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