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앱 구축·위협 관리 동시 가능한 클라우드 원 출시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11-27 12:22

컨테이너, 네트워크, 파일 스토리지 보안, 클라우드 보안 형상 관리 등
아마존웹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등 지원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트렌드마이크로가 기업이 클라우드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보안 서비스 플랫폼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원’(Trend Micro Cloud One)을 출시했다.

클라우드 원은 개발자가 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여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동시에 위협도 관리할 수 있게 돕는다.

클라우드 원은 보안 기능을 단일 플랫폼에서 제공한다. 솔루션은 기업들이 전략적으로 클라우드 우선 순위를 충족하도록 고안되었다. 고객은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이동하고, 새로운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및 최상의 클라우드 운영체제를 구축할 수 있다.

△트렌드마이크로 로고/사진=오승혁 기자(자료 편집)

△트렌드마이크로 로고/사진=오승혁 기자(자료 편집)

이미지 확대보기
클라우드 인프라가 최적으로 구성될 수 있도록 강화된 컨테이너 보안,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새로운 보안 서비스, 네트워크 보안, 파일 스토리지 보안, 클라우드 보안 형상 관리(Cloud Security Posture Management: CPMS)가 추가되었다.

많은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은 대체로 관리 및 배포가 어렵고 유연성이 떨어지며 IT 팀이 신속하게 위협을 관리하는데 필요한 가시성을 제공하지 못한다.

트렌드마이크로의 올인원 플랫폼 접근법은 기업의 클라우드 진행 단계에 상관 없이 자동화된 보안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해당 플랫폼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모든 서비스에 단일화된 로그온 기능, 공용 사용자 및 클라우드 서비스 등록, 단일 콘솔에서의 가시성 및 동일한 가격과 과금 모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진광 트렌드마이크로 한국 지사장은 “트렌드마이크로는 10여 년 전 클라우드가 등장한 이래로 고객의 안전한 클라우드 전환을 돕고 있다”며, "고객들이 사용하는 혼합된 레거시 서버, 가상화 데이터 센터와 컨테이너, 서버리스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최신 서비스는 모두 클라우드 원을 통해 보호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트렌드마이크로의 새로운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은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등 선도적인 클라우드 업체들을 지원한다.

데이브 맥칸(Dave McCann) 아마존웹서비스의 AWS 마이그레이션, 마켓 플레이스 및 컨트롤 서비스 부사장은 "더 많은 기업들이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이전하고 공유 책임 모델을 채택함에 따라, 고객들이 시장에서 폭넓은 옵션을 갖고 최고의 제품 선택을 할 수 있길 바란다"며, “트렌드마이크로의 새로운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은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제공되는 새로운 혁신의 또 다른 예시이다. 고객들은 ▲SaaS Contract API, ▲Private Offers, ▲Consulting Partner Private Offers 등 AWS 마켓플레이스 기능을 활용해 트렌드마이크로 혹은 전 세계 컨설팅 파트너들과 계약을 맺을 수 있다. 아마존웹서비스는 쉽고 빠른 조달과 프로비저닝을 통해 공유 고객에게 힘을 실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텍사스에 위치한 보안업체 아머의 CTO 조시 보스케스(Josh Bosquez)는 "아머는 서비스형 보안 제공업체로서 고객이 요구하는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결과를 제공해야 한다. 우리는 끊임 없이 진화하는 고객들의 멀티 클라우드 및 가상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자사의 클라우드 보안 제품 ‘Armor Anywhere’와 쉽게 통합되는 강력하고 확장 가능한 보안 툴이 필요하다.”며, “아머의 최우선 목표는 역동적인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을 제공하는 것이다. 그리고 트렌드마이크로가 우리 고객들을 위한 비전과 약속을 이행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원은 클라우드 프로젝트와 목표를 전체적으로 고려해 클라우드의 이점과 효율성을 활용하는 동시에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

클라우드 원 플랫폼은 워크로드 보안, 네트워크 보안, 애플리케이션 보안 등 세가지 서비스가 완전히 통합된 형태로 2020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다른 구성 요소는 2020년 1분기에 독립형 솔루션으로 제공되며, 2020년 말까지 클라우드 원에 통합된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