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카카오페이지, 독일 디자인 어워드 수상...콘텐츠 소비 경험 혁신 높이 평가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11-27 09:44

IF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3번째 수상
다양한 콘텐츠를 하나의 프레젠테이션처럼 구성
혁신적 콘텐츠 소비 경험 만드는 브랜드의 가치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카카오페이지 브랜드 웹사이트가 독일 디자인 어워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카카오페이지는 27일 자사의 브랜드 사이트가 ‘2020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 GDA)’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Excellent Communications Design) 웹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지 브랜드 웹사이트의 모습/사진=카카오페이지

이미지 확대보기
지난해 3월 ‘IF 어워드’와 12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브랜드 디자인과 편의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독일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디자인 협회가 1969년 제정한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까다로운 참가 자격과 함께 주최 측이 직접 초청한 작품에 한해서만 심사한다는 점에서 국제 디자인 어워드의 ‘챔피언십 대회’로 불리기도 한다.

카카오페이지 브랜드 사이트는 다양한 IP 콘텐츠들을 마치 하나의 프레젠테이션을 보는 것처럼 구성하고, 사용자에게 세밀한 부분까지 신경 쓴 마이크로 인터랙션(micro interaction)으로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했다. 혁신적인 콘텐츠 소비 경험을 만드는 브랜드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보여준 점이 높게 평가됐다.

카카오페이지 측은 “글로벌 무대로 뻗어나가는 카카오페이지의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브랜드 디자인 발굴과 혁신을 통해 유저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