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주말에 뭐 볼까] 동백꽃 필 무렵 3주 연속 1위, 퍼펙트맨 1위 유지 11월 1주차 VOD 순위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11-15 09:31

퍼펙트맨, 나쁜 녀석들, 조커, 타짜3, 알라딘, 양자물리학
동백꽃 필 무렵, 나의 나라, 신서유기7, 배가본드, VIP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CJ헬로,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 HCN 등 전국 케이블TV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한 ‘11월 1주차 영화·방송 VOD’ 순위에서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이 3주 연속으로 방송 VOD 순위 1위를 차지했다.

극중 공효진의 아들로 야무지고 잘생긴 동시에 귀여운 매력까지 선보이는 '필구'와 연쇄살인마 까불이에 맞서는 옹산 사람들 '옹벤져스'의 활약까지 더해져 시청률 20%를 돌파했다.

△11월 1주차 케이블 TV 영화, 방송 VOD 순위/사진=오승혁 기자(자료 편집)

△11월 1주차 케이블 TV 영화, 방송 VOD 순위/사진=오승혁 기자(자료 편집)

유튜브와 넷플릭스의 선전으로 지상파 시청률이 예전 같지 않은 상황에서 첫 방송 이후 수목극 시청률 1위를 꾸준히 유지하며 케이블 VOD 시장까지 석권한 것이다.

여말선초의 혼란한 시대상 속에서 그동안 많은 사극에서 주목했던 인물 외에도 다양한 백성들의 삶에 주목하며 극을 이어가는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가 지난주에 이어 2위를 유지했다.

중국 고전 ‘서유기’를 예능으로 탄생시킨 tvN ‘신서유기 7’가 3위를 기록했다. 신서유기7의 본방송이 끝난 뒤 5분 동안 방송되는 이수근과 은지원의 아이슬란드 여행기 '삼시세끼 - 아이슬란드 간 세끼'가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여객기 사고를 계기로 국가 비리를 추적하게 된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SBS 금토드라마 ‘배가본드’ 역시 지난 주에 이어 4위를 유지했다.

SBS 월화드라마 ‘VIP’가 5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백화점 상위 1% VIP 고객을 관리하는 전담팀을 소재로 한 이 작품은 치열한 오피스 라이프를 현실감 넘치게 그리며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사는 한편, 사내 스캔들 소재가 더해져 흥미를 더한다.

개성적 서사와 매력적인 캐릭터로 연일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MBC 수목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가 6위로 뒤를 이었다.

TV조선 예능 ‘연애의 맛’ 시즌 3가 지난 주 순위에서 3계단 상승해 7위에 올랐다. 대표 싱글 스타들이 이상형을 만나 사랑을 찾아가는 연애 예능 프로그램으로, 이번 시즌에서는 개그맨 윤정수와 배우 정준, 강두, 박진우, 이재황이 출연 중이다.

영화 VOD 순위에는 ‘퍼펙트맨’이 1위 자리를 지켰다.

△방송 VOD 1위 동백꽃 필 무렵과 영화 VOD 1위 영화 퍼펙트맨의 포스터/사진=오승혁 기자(자료 편집)

△방송 VOD 1위 동백꽃 필 무렵과 영화 VOD 1위 영화 퍼펙트맨의 포스터/사진=오승혁 기자(자료 편집)

이미지 확대보기
보스의 돈을 날린 조진웅에게 시한부 인생의 로펌 대표 설경구가 자신의 일을 도와주면 거액의 사망보험금을 주겠다는 거래를 제안하고 두 사람이 이 거래에 따라 움직이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 영화다.

드라마 나쁜 녀석들을 영화화한 범죄 액션물 ‘나쁜 녀석들: 더 무비’도 지난 주에 이어 2위를 유지했다.

‘조커’가 3위로 순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배트맨’ 시리즈로 익숙해진 희대의 악당 ‘조커’의 탄생을 그렸다. 코믹북 기반이 아닌 오리지널 스토리로 제작되었으며, 호아킨 피닉스가 조커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