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국감정원, 부동산 공시제도 국제심포지엄 개최

조은비 기자

goodrain@

기사입력 : 2019-08-30 09:00

미국·네덜란드 등 해외사례 발표, 한국 공시제도 경쟁력도 점검

29일 한국감정원 '창립50주년 부동산 공시제도 국제심포지엄' 개회식에서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감정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조은비 기자]
한국감정원은 창립 50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29일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관에서 '부동산 공시제도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심포지엄 행사는 Carmela Quintos(미국 뉴욕시 재무부) 및 Benjamin Bervoets(네덜란드 부동산평가청) 등 해외 인사를 초청하여 각국의 공시제도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한국 공시제도의 경쟁력을 모색하는 데 그 의의가 있었다.

국내외 부동산 관련 전문가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시제도 및 공시가격 산정방법'을 주제로 한국, 미국, 네덜란드의 공시제도 운영사례를 발표하고 국내 학계 전문가들과 함께 자유토론 시간을 가졌다.

Carmela Quintos는 대량평가시스템 운영방안 및 특징을 설명했고 Benjamin Bervoets은 부동산 과세평가시스템의 성공적인 운영 요인을 소개했다.

한국감정원은 최신 ICT기술을 활용한 공시업무시스템을 소개하고 해외 제도와의 유사점 및 차이점을 살펴보았다.

한국감정원 김학규 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이 “국제적인 공시제도 운영 동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세계시장 진출 가능성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조은비 기자 goodra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