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넷마블의 ‘BTS월드’가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넷마블
이번 업데이트는 ‘BTS월드’의 메인 콘텐츠인 ‘BTS 스토리’의 7번째 챕터를 새롭게 선보였으며, 새로운 챕터는 방탄소년단이 성공적인 활동을 펼치며 신인상을 수상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방탄소년단 ‘Skool Luv Affair’ 앨범의 타이틀곡 ‘상남자’를 테마로 한 3성 멤버 카드 14종가 추가됐으며 여름 특별 이벤트 스테이지인 ‘바다가 들려’도 추가되면서 이용자는 방탄소년단의 여름 이야기를 다룬 이벤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멤버들의 5성 여름 테마 카드 7종을 획득할 수 있다.
‘BTS월드’는 이용자가 방탄소년단의 매니저가 되는 스토리텔링형 육성 모바일 게임으로 지난 6월 26일 정식 출시됐으며, 방탄소년단 데뷔 전 시점으로 돌아가 각 멤버들을 모아 이들을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로 성장시키는 스토리가 메인 콘텐츠이다.
멤버들의 모습과 목소리가 담긴 ‘방탄소년단’ 카드’를 수집 및 성장시킬 수 있으고 이를 활용해 더욱 다양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1만여 장의 사진과 100여 편의 영상 등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으며 문자 메시지와 SNS, 음성 및 영상 통화 등 이용자가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1:1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감 콘텐츠도 제공한다.
이를 비롯해 방탄소년단과 ‘찰리 엑스씨엑스(Charli XCX)’, ‘자라 라슨(Zara Larsson)’, ‘주스 월드(Juice WRLD)’ 등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OST도 수록하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달 26일부터 자사 캐릭터 매장 ‘넷마블 스토어’에서 이 게임의 OST 앨범인 ‘BTS WORLD OST 한정판 패키지’ 사전 예약을 실시하고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